2022.09.14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9.14

 

추석 연휴 끝나자…신라면·왕뚜껑 이어 초코파이도 몸값 뛴다

-추석 연휴가 끝나자 주요 가공 식품들의 가격이 줄줄이 오릅니다. 국제 곡물가격 상승분이 3~6개월 정도 시차를 두고 반영되면서 올해 상반기 원재료 상승분이 이제 판가로 전가되고 있습니다. 인플레는 여전히 진행 중이고 또 한번 장바구니 물가가 무거워지겠습니다. 

 

“300억 들여 1조 수익”…’오징어 게임’이 남긴 8가지 기록

-오징어게임이 쓴 기록들이 새삼 정말 대단하구나 싶습니다. 어제 에미상에서 아시아 최초로 감독상과 연기상을 수상하며 새로운 역사를 썼습니다. 한국은 이제 명실상부 콘텐츠 강국이고, 전세계에서 한국의 콘텐츠를 주목하고 있는 점이 자랑스럽습니다. 산업 내의 여러 구조적인 문제 등도 더 개선되며 문화강국으로 성장하길 바랍니다. 

 

“삼성전자 4% 급등, 얼마만이야” 황태자 돌아오니 태·조·방 급락

-어제 아주 오랜만에 삼성에서 장대양봉이 나왔고, 삼성이 시장 상승을 이끌었지만, 오늘 다 뱉어내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제의 강한 상승세가 1~2일은 더 지속되길 바랬는데, 전일 뉴욕증시 급락의 영향을 피해가진 못할 것 같습니다. 

 

일본 여행, 이르면 10월부터 무비자·자유여행 가능해진다

-일본에서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빗장을 완전히 피는 것 같습니다. 일본은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던 여행지 중 하나였는데, 2019년 무역분쟁과 이후 코로나 여파 등으로 양국간의 관광객 교류는 급감하였습니다. 올해부터 일본 여행이 풀리게 되면 여행사들의 실적도 보다 빠르게 올라올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