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08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9.08

 

“이런 참담한 모습 30년 만에 처음”…포항제철소 초유의 상황

-이번 태풍으로 포항 지역의 피해가 매우 컸습니다. 포항제철소가 전면 중단되었네요. 포스코의 피해도 상당할 것 같은데, 철강업은 가장 중요한 기간 산업 중 하나이다 보니 산업계 전반에 미칠 영향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안전하게 하루 빨리 잘 복구되면 좋겠습니다. 

 

‘얼라이’에 소극적인 현대차…KT에 왜 달랐을까

-현대차의 하드웨어와 KT의 통신 인프라가 만났습니다. 차세대 모빌리티, 자율주행 차의 현실화를 위해서는 통신 인프라가 강력하게 받쳐줘야 하기 때문에 완성차 업계와 이동통신사와의 연합은 세계적인 추세입니다. 지분까지 맞교환했으니 앞으로 보다 적극적인 비즈니스 협력을 보여줄 것 같은데, 차세대 미래 모빌리티가 생각보다 빠른 시간 안에 현실화될 수 있을지 기대되기도 합니다. 

 

‘노치가 사라졌다’ 애플, 아이폰14 시리즈 공개… 16일 출시

-신형 아이폰이 공개되었습니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전작들을 따라가고 있고, 성능만 개선된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현지 기준으로는 가격도 전작과 동일한데, 한국의 경우 원달러 환율 강세에 따라 전작대비 가격이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비싸도 늘 잘 팔리던 아이폰인데, 이번에도 좋은 판매 실적을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푸틴 “유가상한제 참여국엔 석유도 없다”… 한국에도 경고 날렸다

-러시아와 서방 국가간의 갈등은 점점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G7이 러시아산 석유 가격에 유가상한제를 실행하기로 하자, 러시아가 한국을 상대로 공급 제한 경고를 보냈습니다. 가뜩이나 지속되는 에너지 비용 부담에 무역수지도 수개월 연속 적자를 내고 있는데, 여기서 추가적인 어떤 사태가 발생한다면 한국 경제도 상당한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