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06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9.06

 

“재고 관리·서비스도 안해, 중개만 하는데 수수료 40%”…백화점 뺨치는 카카오 선물하기 ‘갑질’

-선물하기 사업이 카카오 입장에선 저엉말 고마진 사업이었네요. 중개만 해주는데도 수수료율은 백화점 뺨칩니다. 선물하기 시장에서는 카카오가 압도적이다 보니 고객도 판매자도 카카오로 모여들고 있는데요, 이 정도로 수수료가 비쌀 줄 몰랐습니다. 기사까지 나올 정도면 점점 다른 대안을 찾는 사람들이 생길 것 같습니다. 

 

원/달러 환율 장 중 1370원 돌파…금융위기 이후 처음

-환율이 정말 장난 아닙니다. 금융위기 최고점에 거의 근접해가고 있습니다. 이제는 꺾이겠지하던 환율이 어느새 1,400원대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1,200원대 후반에서 1,300원 초반대에 갖고 있던 달러를 파는 수요가 꽤 많았던 것 같은데, 지금 와서 보면 그때 판게 아쉬울 정도입니다. 이젠 정말로 고점이 어디일지 잘 모르겠습니다. 

 

메쉬코리아 사무실 임차료 3개월 연체…플랫폼 구조조정 시작

-배달 대행 플랫폼 ‘부릉’을 운영하고 있는 메쉬코리아도 자금 경색이 꽤 심각한 것 같습니다. 사무실 임차료가 3개월 정도 밀렸다고 합니다. 투자를 받고 사업을 키우고 다시 투자를 받는 방식으로 플랫폼을 키워오던 기업들이 하나 둘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오늘식탁이나 메쉬코리아 정도의 사이즈도 휘청거리는데, 그보다 작은 기업들의 상황도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국민 절반 이상 “BTS 군대 가야”…’특례 반대’ 20대 가장 높아

-생각보다 군대를 가야한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BTS 정도면 군대 면제 카드를 주어도 괜찮을 것으로 생각했는데, 여론은 또 그렇지 않은가 봅니다. BTS의 병역 특례의 경우 여론이 정말 중요할 것같은데, 계속 이런 식으로 조사 결과가 나오면 특례를 받기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