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2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8.12

 

흔들리는 이마트, 본업 마트 사업 적자…수익성 개선 고심

-고물가 시대에 적자가 나왔습니다. 이번에 적자가 생각보다 크게 나온 구체적인 이유가 궁금합니다. 본업인 할인점에서 적자가 나왔고, 스타벅스 연결 효과를 제외할 경우 연결 자회사들의 실적도 감소했습니다. 3분기에는 추석 시즌이 있는 성수기인데 3분기에는 수익성 개선이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명품, 패션이 먹여 살리네”…고물가 속 빅3 백화점은 ‘호황’

-이마트와 달리 백화점은 호실적을 냈습니다. 신세계와 현대백화점, 그리고 롯데까지 이익이 늘었는데, 특히 롯데의 경우 영업이익이 68.5%나 증가했습니다. 백화점 입장에서 마진이 좋은 패션 쪽 매출이 올라오면서 전체적인 수익성에 기여했습니다. FW 옷은 더 단가가 높은데 하반기 실적도 기대대됩니다. 

 

신성이엔지, 만년 적자 태양광 사업 ‘안정권’…11년 ‘무배당’ 깨질까

-신성이엔지의 만년 적자 사업인 태양광 사업이 글로벌 태양광 수요 증가에 따른 판가 상승 등의 이유로 2분기 연속 흑자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중국의 저가 공세로 어려운 시기를 오랫동안 보냈는데,  드디어 흑자궤도에 올라온 느낌입니다. CE 사업부 수주도 회복되고 있어 올해 실적 개선이 예상됩니다. 

 

크래프톤, 상반기 매출 9467억원, 당기순이익 4392어 ‘역대 최대’

-2분기 실적은 전년동기대비 소폭 감소했으나, 환율효과로 당기순이익이 크게 늘었습니다. 배그 무료화 후 트래픽이 크게 늘었고, 하반기에는 증가한 유저 풀을 기반으로 매출확대를 목표한다고 밝혔습니다. 상반기 크래프톤의 실적을 보는 시각은 긍정과 부정이 섞여 있는 것 같은데 하반기 신작에서 좋은 성과가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