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27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7.27

 

‘밀키트 1위’ 프레시지, 자사몰 새벽배송 잠정 중단…”적자 개선 나서나”

GS리테일은 빠지고 네이버는 들어오고…새벽배송 시장 재편 활발

-새벽배송 시장 판도에 변화가 생기고 있습니다. GS, 프레시지, 롯데온, 헬로네이처, BGF리테일은 새벽배송을 철회했고 네이버는 새롭게 들어갑니다. 철회한 기업들이 생기니까 들어가는 것인지, 철회하는 기업들을 보고도 들어가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네이버가 새벽 배송 시장에서 어느 정도의 점유율을 수익성을 끌어낼지 궁금합니다. 

 

무산 위기에서 되살아난 용산 개발…’단군 이래 최대’ 위용 되찾을까

-용산 개발 이야기가 다시 나오고 있습니다. 아주 오랫동안 이야기 되었지만 계속 무산된 프로젝트인데 이번에는 정말로 개발이 될까 싶습니다. 주택은 축소하고 업무 및 상업용 공간을 더욱 확충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실제 삽을 뜨게 되면 부동산 시장 뿐 아니라 주변 상권과 건설 업계까지 들썩이겠습니다. 

 

균열 생기는 스타벅스 왕국…이마트의 무리수?

-이마트가 스타벅스를 인수한 이후 여러 논란이 계속 나오고 있는 점이 브랜드 가치 하락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닌지 우려됩니다. 이번엔 서머 캐리백에서 발암물질 수치가 국내 허용 범위의 8배 넘게 검출되었다고 하는데요, 아무리 탄탄한 스벅이라 해도 품질 이슈가 계속 된다면 손님은 떠나갈 수 밖에 없습니다. 1분기 실적은 어닝 쇼크였다는데 더이상 품질문제가 나오지 않길 바랍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