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7.20
신형 그랜저 출시도 안했는데 3만대 계약…”부품 수급난에 기현상”
-자동차 출고 적체는 계속되고 있네요. 아직 6세대 그랜저를 받지 못한 고객도 많아 7세대의 경우 사전 예약을 하지 않고 기존 계약 고객 중 7세대로 계약 변경을 받고 있습니다. 7세대 모델은 올해 하반기에 출시되지만, 7세대로 계약을 변경할 경우 내년 말에나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자동차 부품 수급난이 정말 생각보다 오~래 갑니다.
“공급이 문제인데 왜 금리를 인상?”…한은 국장의 반박
-1년도 안돼 기준금리가 1.75%p 인상된 것은 한국 금리 역사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일일 것입니다. 가파른 금리 인상에 대한 반발, 의문이 많았는지 한은 총재가 직접 한국은행 블로그에 금리 인상에 대반 글을 썼습니다. 기대인플레이션을 낮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것이 논지였는데요, 일단 미국이 금리를 더 가파르게 올리니 한국은 따라갈 수 밖에 없기도 합니다.
스마트폰 철수했는데…”예상 깼다” LG전자, 뜻밖의 근황
-20년 넘게 쌓은 업력이 쉽게 무너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축적해놓은 기술과 여러 특허들이 지금도 효자 역할을 하고 있네요. 스마트폰 생산은 멈추었지만 특허 수익화를 본격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비용이 크게 들어가지 않는 사업이니 회사 이익에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연료 떨어진 배민]②줄어든 파이, 성장세 유지할 수 있을까
-참 쉽지 않은 사업 구조입니다. 마케팅비를 줄일수도 라이더에 지급하는 용역비를 줄일 수도 없습니다. 두 항목을 줄이는 순간 회사의 점유율과 경쟁력은 급격히 떨어질 것입니다. 성장을 위한 비용이 수반되어야 하는 구조이고, 소비자 저항이 있어 가격을 올리기도 어렵습니다. 코로나 성수기가 끝났는데 배달앱들은 어떤 전략으로 사업을 꾸려갈지 궁금합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