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18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7.18

 

외화 유출 우려에…정부 “외엔 국채 투자에 비과세”

-외국인 국채 투자 비과세와 면세 한도 800불 조정 카드를 냈습니다. 환율이 치솟으면서 외화 유출 우려가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외환보유고가 줄어들면 참 난감해지는데요, 97년과 같은 IMF 사태가 다시 발생하지는 않길 바랍니다. 그때보다야 훨씬 체력이 좋은 상태지만 워낙 고환율 상태라 할 수 있는 것들은 빨리 시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달러화가치 20년 만에 최고치…신흥국 ‘줄부도 사태’ 경고음

-달러화 가치가 치솟으면서 신흥국들의 비명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미 IMF에 구제금융을 요청한 신흥국들도 있습니다. 신흥국 줄부도 사태가 나오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골프에 비해 모양 안나” vs “테니스복이 귀엽지” 패션업계도 꽂혔다

-골프와 테니스 모두 고급 스포츠로 여겨졌는데 코로나19 기간 동안 이를 즐기는 연령대가 확 낮아졌습니다. 패션 업계 뿐 아니라 관련 산업 전반적으로 물 들어올 때 노를 젓기 위해 다양한 상품을 내놓고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골프 수요는 좀 꺽였다는 이야기도 들리던데, 날씨 요소를 제외하면 여전히 한번 입문한 사람은 계속 즐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영우 나오는 달력? LG 기발하긴 한데” 가격, 무게 알면 놀란다?

-제목만 봤을 땐 무슨 소리인가 했더니, 모니터를 달력처럼 벽에 걸 수 있도록 한 제품을 LG가 새롭게 출시한 것 같습니다. 책상에 놓고 일반 모니터로도 쓸 수 있지만 다른 장소에서 벽에 걸어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디어는 기발한데 6kg에 이르다 보니 멀리 이동은 어렵고 사용하고 있는 그 실내 안에서만 움직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