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7.07
-유럽에서 원전을 녹색에너지로 인정했습니다. 물론 과도기적 에너지이며, 원전 운영에 몇가지 단서를 달았지만 원전이 지속 가능 녹색분류체계에 포함되면서 앞으로 원전 시장이 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의 원전 산업도 다시 활력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과거 5년간 뒤로 갔던 시계를 다시 앞으로 돌리는 시간도 다소 필요할 것 같습니다.
카카오, 모빌리티 지분 10%대 매각 검토 “2대주주로 남겠다”
-카카오가 모빌리티의 지분을 매각하여 2대 주주로 남게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카카오의 울타리를 벗어나야 모빌리티가 더 클 수 있다고 하는데 잘 와닿진 않는 것 같습니다. 과연 지분 매각 후 모빌리티가 어떤 변화의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합니다.
-환율이 치솟으면서 과거 IMF 때 같은 위기가 오는 것은 아닌지 불안감도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 한국 경제의 체력이나 기업들의 체력을 고려하면 IMF 위기가 재발될 가능성은 낮다고 보지만 높은 환율로 인해 발생하는 여러 현상들을 피할 수 있을진 모르겠습니다. 환율이 좀 안정되어야 외국인 수급이 들어올텐데, 요즘 외국인은 정말 온리 셀 코리아입니다.
-기사에서는 한 증권사의 전망을 인용하며 d램시장 회복은 2023년 중반에서야 나타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일단 올해 하반기를 긍정적으로 보는 시각 자체는 굉장히 제한적인 것 같습니다. 주요 전방시장인 IT 제품 시장 자체가 부진하기 때문입니다. 일단 6월까지는 수출로 봤을 때 플러스 성장이 나왔고 매출 볼륨도 유지되고 있는데 역성장이 나올 수 있는 점도 염두에 두어야할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