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3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6.13

 

최악의 인플레, 글로벌 ‘R의 공포’…월요일 亞증시 비상

-미국 증시 하락에 따라 오늘 우리 증시도 흔들릴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인플레 압박으로 증시가 도통 제대로 반등을 못합니다. 하락폭은 크고 반등폭은 작습니다. 

 

인플레 더 악화하나…美식품기업들, 추가 가격인상 예고

-미국의 제품 가격 인상 폭도 장난아니네요. 미국 식품 기업들이 도매 가격을 인상하고 있는데, 조만간 전부 소비자 가격으로 나타날 것 같습니다. 요즘엔 정말 장을 보면서, 주유를 하면서 물가가 많이 올랐음을 느낍니다. 물가가 오르자 자연스레 소비를 줄여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되는데, 소비 둔화는 경기침체로 이어지는 길입니다. 시장의 우려가 당연한 것 같긴 합니다. 

 

‘범죄도시2’ 전세계 1주간 수익 5위…글로벌 흥행작 되나

-아주 오랜만에 천만 영화가 나왔습니다. 코로나 발생 후 침체된 영화시장이 다시 활기를 띄고 있습니다. 천만영화가 나오기는 한동안 어려울 줄 알았는데, 거리두기 해제와 함께 콘텐츠의 재미가 더해지면서 생각보다 빠르게 천만영화가 나왔네요. 범죄도시2는 글로벌 흥행작으로도 기대받고 있습니다. 

 

중국이 아프리카에 30년째 공 들이고, 미국은 행정명령으로 맞불 놓은 까닭은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아프리카가 새로운 광물 자원의 보고로 떠오를까요? 배터리 원소재 공급망은 중국이 장악하고 있는데, 점점 희소 광물자원의 중요성이 커지자 중국이 아프리카에 더 공을 들이고 있다고 합니다. 밸류체인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한 힘겨루기가 심화될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