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0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6.10

 

OTT 쪼개 파는 사이트 등장…소비자 ‘환호’ vs 업계 ‘난감’

-소비자들은 매우 반기는 것 같지만, OTT 업계에서는 약관 위반을 근거로 대응을 준비하고 있어 곧 서비스가 중단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아이디어는 좋지만, OTT들이 절대 가만히 있진 않을 것입니다. 다만, OTT 업계는 이러한 서비스가 등장한 배경이나 소비자 구매 심리 등은 잘 파악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1970년대 美·獨 인플레, 금리 올려 안정시켜”…한은, ‘볼커식 금리인상’ 시사

-요즘 지나가다 은행의 특판 예적금 금리를 보면 7~8년 전의 금리를 보는 것 같았습니다. 당시에는 금리가 낮아 예적금의 매력이 떨어지던 시기였는데, 요즘은 점점 예적금의 이율이 올라가는게 보입니다. 반면 가계 대출 1위 국가, 유일하게 GDP 대비 가계 부채가 많은 현재의 한국의 상황을 고려하면 금리 상승으로 인한 이자 부담이 빠르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한국 맥도날드 매물로…패스트푸드 M&A 큰장 섰다

-롯데리아를 제외한 거의 대부분의 패스트푸드 브랜드가 매물로 나왔습니다. 매물로 나온 이유는 제각각이지만 동시에 많은 햄버거 브랜드가 시장에 나온 것도 이례적입니다. 글로벌 본사가 새로운 사업자에게 얼마나 재량권을 주느냐가 관건이라고 하는데, 모두 새 주인을 잘 찾아갈지 주목됩니다. 

 

“거리두기 끝나 저녁장사 기대했더니…소주 없어 공칠 판”

-화물연대 총파업으로 산업 곳곳에서 공급 차질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주류쪽도 재고 부족으로 난리입니다. 파업이 언제까지 이어질진 모르겠지만, 가뜩이나 전세계적으로 물류비용이 늘어난 상황인데 국내 물류마저 막히면서 불확실성이 높아졌습니다. 파업 사태가 조속히 해결되길 바랍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