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02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6.02

 

“쏘나타 사느니 그랜저 사겠다”…’단종설’ 나오는 이유

-저는 단종되는 것인줄 알았는데, 아직까진 ‘단종설’이었네요. 쏘나타를 살 수 있는 사람이 이제는 그랜저를 타면서 쏘나타가 애매해졌습니다. 되려 아반떼가 비싸지는 모습이기도 합니다. 현대는 그동안 쏘나타를 살리기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다 했다는데 정말 올해 말 출시 예정인 모델이 마지막일지 아니면 기사회생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재닛 옐런 “내가 틀렸다…인플레 이렇게 지독할 줄 몰라”

“최악의 에너지 대한 다가오고 있다”…IEA 수장의 경고

-에너지 발 인플레는 꺾이지 않은 것 같습니다. 유가는 다시 오르고 있고 5월 소비자지수는 역대급으로 발표되고 있습니다. 미 재무장관도 인플레가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했던 발언이 실수였다고 정정하고 있습니다. 물가 압박으로 인해 긴축 추세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월세 50.4% vs 전세 49.6%…거래량 사상 첫 역전

-통계 관측 이후 처음으로 월세 거래량이 전세를 역전했습니다. 주변 신혼부부들 중 금리 상승에 따라 차라리 반전세로 월세를 내는 것이 이자를 내는 것보다 저렴해 월세로 사는 경우도 종종 보았습니다. 누구를 위한 부동산 정책이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제지株, 펄프 가격 급등에 수익성 개선 기대…주가더 ‘상승’

-펄프 가격 상승으로 제지 업계에서 제품 가격을 인상하고 있습니다. 펄프가 사용되는 인쇄용지와 위생용지가 펄프 가격 상승에 영향을 받고 있으며, 폐신문지와 폐골판지가 사용되는 산업용지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펄프 가격 동향도 잘 체크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