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30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5.30

 

국민연금, 국내투자 줄이고 해외투자 늘린다

-국내 수익률대비 해외 수익률이 좋고, 향후 보유 자산을 매각하여 연금을 지불할 때의 국내 증시 변동성을 주이기 위해 향후 국내 투자 비중은 줄이고, 해외 투자 비중을 늘린다고 합니다. 국민연금 입장에서는 목표 수익률을 잘 달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연기금이 시장을 받쳐주면 좋지만, 우선은 수익률 관리를 잘 하면 좋겠습니다. 

 

“광란의 파티 끝났다”…집값 버블 1,2위 국가, 부동산 급락세

-캐나다, 뉴질랜드 등 집값 버블이 높다고 평가되는 국가들의 부동산 가격이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전부 만성적인 공급 부족과 함께 꾸준한 이민자들의 수요로 부동산 불패론이 강력했던 곳들인데 금리 인상의 부담이 큰 것 같습니다. 지속적인 금리 인상에 세계 곳곳에서 자산 가격이 내려오는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P5 증설’ 준비 돌입…삼성전자, 반도체 초격자 드라이브

-아직 P3가 완공되지 않았고, P4는 본격적으로 시작되지 않았음에도 P5에 대한 준비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증설 투자에 상당히 적극적인데, 최근 삼성에서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커져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삼성의 적극적인 투자에 관련 기업들이 수혜를 볼 것으로 기대됩니다. 

 

평당 공사비 사상 첫 700만원대…시공비 급등에 분양가 인상 초읽기

-원자재값과 인건비 상승으로 평당 공사비가 700만원을 넘어섰습니다. 특별한 고급화 전략이 아님에도 최근 여러 비용 상승에 따라 공사비가 올라가고 있어 분양가도 규제가 풀린다면 함께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수요자들이 그 가격을 받아들이냐 아니냐의 영역으로 넘어오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