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5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5.25

 

‘때이름 폭염’ 한낮 51도 찍었다…”전세계 정전 사태” 경고

-때이른 더위가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세계를 덮친 것 같습니다. 인도나 스페인 남부는 벌써 한낮 기온이 40~50도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냉방비가 엄청나게 소요될 것 같은데, 유가는 올라있고 전쟁으로 천연가스 공급이 끊긴 곳도 있다 보니 곳곳에서 전력난이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에너지 주권의 중요성을 또 한번 느끼게 됩니다. 

 

이재용, 정의선, 신동빈, 김승연, 같은 날 480조 ‘통큰 국내투자’

-국내 대기업들이 미국에만 투자하는 것 같아 아쉬움이 있었는데 어제 4개 기업이 일제히 대규모 투자 보따리를 풀었습니다. 고용 확대와 직간접적인 경제적 효과가 기대됩니다. 앞으로 4~5년에 걸쳐 진행된다고 하니 이들의 투자 흐름을 잘 체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냅 쇼크’에 미 증시 와르르…구굴, 페이스북 줄줄이 폭락

-뉴욕 증시가 또 하락 마감했습니다. 전일 나스닥이 반짝 상승했지만, 상승분을 모두 토해냈습니다. 전일 스냅의 실적 발표 후 시간외 거래에서 크게 하락하기도 했는데, 스냅의 실적과 2분기 실적 가이던스가 모두 실망스럽게 나오면서 시장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좋지 않습니다. 어제 국내 시장도 좋지 않았는데, 오늘도 우려되긴 합니다. 

 

인플레 10년 만에 최고…한은, 내일 15년만에 두달 연속 금리 올리나

-미국에서 2번 연속 빅스텝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한은 역시 금리를 올리지 않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한은이 0.25%씩 두번을 올려도 미국에서 빅스텝을 또 나서게 되면 7월에는 미국과 한국의 기준금리가 같아지게 됩니다. 0.5%p 이상은 차이가 나야 할텐데 한은에서는 계속 금리를 올려갈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