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3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5.23

 

바이든, 정의선과 50분 만남…”현대차 절대 실망시키지 않겠다”

-바이든과 현대차 정의선의 만남이 예정했던 15분을 훨씬 넘은 50분이나 이어졌습니다. 현대차는 미국에 투자 규모를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바이든이 한국에 방문하며 재계 1,2위를 모두 만나며 미국 내 투자를 약속 받고 돌아갔습니다. 좋은 분위기의 방한이었고 양국 모두 나름의 성과가 있었을텐데, 한편으로는 국내 투자도 많이 증가할 수 있는 환경이 되면 좋겠습니다. 

 

참좋은, 3년만에 일본 패키지 여행 첫 선

-불매운동과 코로나로 3년동안 하늘길이 끊겼던 일본 여행 패키지가 돌아옵니다. 아직 관광 목적의 일본 입국이 안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앞으로 풀릴 것을 대비해 미리 상품을 준비한 것 같습니다. 

 

쏘카도 머뭇…IPO 대어들 ‘눈치게임’

청담글로벌, 수요예측 경쟁률 25대 1…공모금액 50% 줄여 IPO 강행

-원스토어와 SK쉴더스가 상장을 철회했고 마켓컬리과 쓱닷컴도 아직 상황을 보고 있습니다. 이에 쏘카 역시 상장 시기를 고려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한국 증시 상황이 썩 좋지 않아 예전만큼 좋은 성과가 있을지에 대한 의문이 있습니다. 대어가 IPO를 할 경우 증시 자금이 빨려들어가지 않을까 우려되기도 합니다. 청담글로벌의 경우 공모가도 낮추고, 공모주식수도 낮춰 일단 상장을 추진합니다. 

 

“전화 안 받으면 망했구나 했는데…” 돌아온 축제로 공연업계 숨통 트이나

-그동안 공연이 열리지 않았고, 표면적으로는 공연을 치루는 가수 등의 일감이 줄었다고만 생각할 수 있는데 그뒤의 수많은 중소 업체들이 있었습니다. 2년동안의 어려움이 한번에 해소되진 않겠지만 이제는 조금씩 숨통이 튀어 다행입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