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6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5.16

 

‘밀 수출 금지’ 곳간 잠그는 인도…”빵 과자값 어쩌나”

-빵 가격이 더 오르겠습니다. 러시아 우크라 전쟁 후 밀 가격이 올랐고, 인도가 수출량을 늘리면서 조금 상쇄해준 것 같은데, 이제는 인도에서도 밀 수출을 줄인다고 하니 전세계 밀 가격이 들썩이겠습니다. 밀 가격 상승에 따라 국내 식품, 외식 물가도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야놀자가 10조원 가치라고?”…’버블의 시간’이 다가온다

-정말 공감이 많이 가는 기사입니다. IT버블 당시와 비교하기도 했는데, 국내 유니콘들의 자금은 대부분 VC 자금으로 이뤄져 있고, 국내 상장 사례는 거의 없다 보니 일반 투자자들에게 버블을 넘기는 모습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쿠팡의 사례를 보면 이점은 그나마 다행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무도 야놀자의 가치가 10조원이라는 이유를 설명하지 못한다는 점이 아이러니합니다. 

 

푸틴의 옹졸한 뒤끝…나토 가입 발표한 핀란드 전력공급 끊었다

-러시아는 에너지 공급 측면에서의 우위가 있기 때문에 서방 세력을 상대로 지금의 전쟁을 치룰 수 있는데요, 이번엔 핀란드에 대한 전력공급을 끊었습니다. 부족한 전기는 스웨덴에서 조달한다고 하는데, 과연 장기적으론 수요 입장이 더 아쉬울지 공급 입장이 더 아쉬울지 모르겠습니다. 

 

‘시진핑 황제 만들기’ 값비싼 대가…”中경제 30년만에 최악”

-시진핑 주석은 그동안의 체제를 뒤집고 3연임에 나설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에 자신의 치적으로 밀고 있는 코로나 방역 정책이 실패하지 않기 위해 제로코로나 정책을 강하게 밀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경제 여파로 중국 내부에선 불만의 목소리도 많은 것 같은데요, 중국의 이러한 경제 침체와 이를 살리기 위한 유동성 확대 전략 등을 잘 체크해야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