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7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5.17

 

이창용이 쏘아올린 ‘빅스텝’ 논란…”어쨌든 금리 인상 빨라질 것”

-어제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의 빅스텝 발언이 있었습니다. 미국에 이어 한국도 0.5%p 상승이 현실화될진 모르겠지만 그만큼 물가 상승 압력이 커 한은에서 여러 가능성을 열어두었다고 봐야겠습니다. 연말께 예상되는 기준금리는 2.25%였는데, 이제는 2.5~2.75%까지 열어두어야겠습니다. 

 

“2년 참았다” 콘서트 353개 쏟아져…티켓 동나고 웃돈 거래까지

-요즘 콘서트 수요가 엄청납니다. 2년 동안 가수도 팬들도 즐기지 못했던 한을 푸는 것 같습니다. 인터파크(그래디언트)의 티켓 부문 실적이 상당히 많이 좋아졌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정말 야외라면 어딜 가든 사람이 넘쳐납니다. 

 

“몇 시간째 배달 콜 못 받아”…중고 매물 쏟아지는 오토바이

-야외 활동이 늘어난 만큼 배달 수요는 많이 줄었습니다. 실제 집 근처에서 들리던 오토바이 소리도 좀 줄었습니다. 수요가 계속 줄면 배달 수수료도 인하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딸, 난 끝났나봐”…서울 고령층 절반 “키오스크 안 써봤다”

-가끔은 젊은 사람들도 새로운 키오스크는 헷갈릴 때가 있는데, 어르신들은 정말 어려우실 것 같습니다. 인건비가 오르면서 사람의 자리를 기계가 대체하고 있습니다. 과거 산업혁명 시기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사람의 자리를 기계가 대체해왔는데, 중간 중간 그 대체폭이 확대되는 시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발생 후 현재까지 그런 모습입니다. 키오스크를 좀더 유저 친화적으로 고민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