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5.11
“터질 게 터진다” 카드 리볼빙 급증, 급전 대출도 부실 심상치 않다
-카드 리볼빙 잔액이 전년대비 18% 가까이 상승했는데, 금융위기 때를 제외하면 증가율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대출 상환도 미뤄주고 있는데, 나중에 폭탄으로 돌아오지 않도록 관련 당국의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게임사, 주가는 반토막났는데…현금성자산 7조 역대 최고
-현금성자산은 기업의 기초체력입니다. 시총 대비 현금성자산이 높은 기업에 투자하는 전략도 있습니다. 게임사들의 주가가 전반적으로 많이 내려왔는데, 투자자들은 갖고 있는 현금으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거나 주주환원을 원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가시적인 성과가 나오면 좋겠습니다.
똑같은 인플레이션인데 아마존, 쿠팡은 떨어지고 월마트는 올랐다?
-인플레 시기에 마트의 실적이 나빠지진 않는 것 같습니다. 물가가 오르면 오르는대로 팔기 때문입니다. 반면 인터넷 쇼핑몰의 경우 아무래도 저가 판매가 유리하다 보니 인플레를 따라가기가 쉽지 않은 점이 이번 주가의 방향이 갈린 이유일 것입니다. 같은 논리는 우리나라 시장에도 적용되는데, 이마트 주가는 견고하지 못한점이 함정이네요.
中지리차, 르노코리아 지분 34% 인수…삼성 제치고 2대 주주로
-삼성카드가 르노차에 대한 지분을 전량 매각했는지 일부 매각했는지까진 알려지지 않았지만 중국의 지리차가 르노코리아차의 2대 주주로 올라섰습니다. 향후 친환경차 모델 개발에 보다 힘을 실을 것 같습니다. 과연 지리차가 주주로 들어온 이후 성과가 더 좋을지 궁금합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