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5.03
“버티면 될줄 알았는데”…한국타이어 임원 월급 20% 삭감
-타이어 3사 모두 타이어 가격을 올렸음에도 상황이 좋지 않은가 봅니다. 고무 가격이 오르고 물류비 부담이 높아졌고 작년보다 올해 상황이 더 좋지 않아 결국 임원 임금 삭감까지 갔습니다. 완성차는 선방했는데, 부품사들의 실적이 좋지 않습니다.
카카오페이, 여전한 물량부담 우려…”알리페이 처분 가능성, 답변 어려워”
-2대 주주의 경우 매입가 기준으로는 수익 구간이지만 지금은 카카오페이의 주가가 많이 내려와 있어 당장 매도에 나서진 않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가가 좀 올라야 보다 의미있는 수익실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카카오페이 입장에서도 주가 부양에 신경쓸 것으로 보입니다.
“넘사벽 된 애플, 우린 안중에도 없다”…삼성전자의 탄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함께 만들어 공급할 수 있다는 점이 애플의 최대 강점입니다. 같은 제조사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제공하다 보니 굉장히 부드럽고 끊김이 적으며 기기간 연결이 좋습니다. 그 부드러움을 경험해본 유저는 계속 애플 생태계 안에 남아 있게 됩니다. 삼성도 훌륭한 회사이지만, 애플의 장점이자 강점은 쉽게 넘어설 수 없는 뚜렷한 경쟁력이긴 합니다.
-주식 투자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가 일반 개인 투자자 기준 세금이 없다는 점이었는데, 사실 당장 내년부터는 세금을 신경써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 부분을 개정하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어 반갑습니다. 시장 여건에 맞게 대주주 기준을 상향시켜 12월 주식 변동성 완화와 함께 일반 개인 주주들의 세 부담을 낮춰주면 좋겠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