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28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4.28

 

“병따개마저 동났다”…전지현까지 소환하며 ‘들썩’이는 주류업계

-요즘 술집에 사람 정말 정말 많습니다. 다들 같은 생각을 하실 것 같은데요, 안보이던 주류 영업사원들도 많이 보입니다. 코로나 때는 가정에서 술 소비가 늘어나면서 주류 업계가 버텼는데, 이젠 정말 예전으로 돌아오는 것 같습니다. 

 

머스크, 트위터 인수 못 하면…”위약금 1조 이상 낼 수도”

-일론 머스크가 55조에 트위터를 인수하는 것에 합의했고, 양쪽이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위약금은 약 1조원입니다. 머스크는 대출을 통해 절반 이상의 자금은 마련했다고 알려졌고, 나머지 금액을 어떻게 조달할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세금 이야기도 나오지만, 어쨌든 대단하긴 합니다. 

 

자사주 매입 효과도 미미…IT, 게임업계, 주가 방어 ‘고심’

-어제도 IT와 게임 섹터의 주가가 특히 좋지 않았습니다. 작년에는 NFT와 메타버스 이슈로 크게 올랐는데, 해당 이슈가 사그라들자 많이 내려왔습니다. 눈에 띄는 신작이 없고, 인건비는 올라간 사업 구조도 부담이 되고 있는데요, 올해부터는 본업인 게임의 성과가 중요하겠습니다. 

 

삼성전기, 외형 성장 속 ‘현금 흐름’ 절반 급감

-어제 실적 발표가 있었고 실적은 선방했는데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감소했네요. 전일 실적 발표에서는 산업/전장용 고부가 MLCC 및 FCBGA에 대한 내용이 특히 많았습니다. 과거보다 다운사이클에서도 견조한 실적을 내고 있는 점이 눈에 띄며 2분기는 카메라모듈쪽이 슬로우하겠으나 3분기에는 다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