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08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4.08

 

‘올 여름엔 해외여행?’…동남아 가는 항공편 확 늘어난다

-5월부터 국제선 정기선이 증편되면서 해외여행을 가고자 하는 사람들의 표 구하기가 한결 수월해질 전망입니다. 지금은 수요 대비 공급이 막혀있는데, 점점 풀려갈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여행 기사가 자꾸 나오니 정말 해외로 여행가고 싶네요. 

 

삼성전자 ‘사상 최대’ 실적에도 52주 신저가…실적 믿은 개미들 ‘좌절’

-좋은 실적에도 불확실한 대내외환경과 메모리 주요 세트 산업의 수요 둔화 전망 등에 따라 삼성전자의 주가는 너무 못 가고 있습니다. 삼전에 대한 부정적인 기사가 자주 보이는 것 같아 어느 정도 바닥은 오지 않았나 싶긴 한데, 이번 1분기 실적 발표에서 올해 전망을 어떻게 하는지를 잘 체크해봐야겠습니다. 

 

5060도 품었다…시중은행 텃밭으로 영토 넓히는 인터넷 은행

-요즘은 이자 조금이라도 싸고 대출 되면 받으려고 하지 않을까요? 카뱅의 이자율이 시중은행과 비교하면 0.87~0..4%p 정도 저렴한데, 이자를 내는 입장에선 저 차이도 꽤 큽니다. 토스는 이자를 일단위로 지급하면서 고객을 모으고 있네요. 

 

전략은 다르지만 목표는 ‘클라우드’…IT서비스 빅3 ‘3색 경쟁’

-삼성, SK, LG 3사의 클라우드 전략을 정리한 기사입니다. 삼성은 물류 수출입 플랫폼, LG는 마이데이터를 통해 B2B에서 B2C까지, SK는 디지털 플랫폼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서로 영역이 많이 겹치는 것 같진 않아서 각자의 사업 전략을 잘 꾸려나가길 기대해봅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