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06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4.06

 

“회식 부활한다고?…강요하면 신고” MZ 직딩들 ‘심란’

-코로나 거리두기가 점점 해제되면서 회식도 부활하고 있습니다. 회사 근처 술집, 밥집들은 대환영이겠지만 젊은 직장인들은 반기지 않는 상황이겠네요. 코로나 거리두기로 나름 수혜(?)를 입던 영역도 있었는데 이 역시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가는 분위기입니다.

 

상하이 사실상 무기한 전면봉쇄 돌입, 충격 일파만파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자 상하이시가 전면 봉쇄에 들어갔다는데, 기사 제목을 보자마자 물류난이 다시 심해지는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부터 들었습니다. 철저하게 봉쇄하여 거의 도시를 셧다운 하는 수준이네요. 상하이시의 이러한 셧다운이 전세계 경제엔 얼마나 영향을 미칠지 모르겠습니다. 

 

항공사, 코로나 전으로 ‘유턴’… 화물기 → 여객기로 변경, 휴무직원도 재투입

-승무원부터 정비직, IT직군까지 항공 산업 인프라 전반이 살아나는 분위기입니다. 공항 이용객도 늘어나면서 면세 등도 같이 회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운항률이 낮은 상황인데, 정부가 규제를 완화시켜주기만 한다면 산업 전반은 보다 빠르게 회복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4.1%’ 불붙은 물가…3월 물가 10년 3개월 만에 최고

-물가가 장난 아니네요. 10년 3개월 만에 물가 상승률이 최고치에 이르렀다는데, 문제는 여기가 꼭지가 아닐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대 인플레의 시대에 신중하고 현명한 투자 판단이 더욱 요구되는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