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01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4.01

 

쌍용차, 감사의견 거절당해 ‘상폐위기’…쌍방울 뛰어드나

에디슨EV 10만 투자자, 거래정지 ‘날벼락’…최악의 시나리오는?

-주식으로 한방 해 먹고 가는 것은 아닌가 하는 합리적인 의심이 드네요. 거래소에서 주가 시세 차익을 노리고 인수전에 뛰어든 것은 아닌지도 살피고 있다고도 합니다. 쌍용차와 에디슨EV 모두 상폐 위기에 놓여 있는데, 잘 먹고 나온 사람도 있겠지만 고생하는 주주들도 많겠습니다. 

 

카카오, 헬스케어 법인 설립…600조 시장 ‘정조준’

-신규 법인인 카카오 헬스케어로 영입된 대표는 이지케어텍의 부사장을 지냈고, 클라우드 전자의무기록(EMR)을 선보인 인물이라고 합니다. 카카오의 새로운 사업도 그쪽과 관련이 있나 봅니다. 

 

SK바사, 올해도 독감 백신 생산 중단 ‘공식화’…반사이익 기업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독감 백신 생산 중단으로 GC녹십자가 반사 이익을 볼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SK바사는 코로나19 백신 생산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이미 한국 정부도 1000만명분을 구매했기 때문에 내국인도 희망하면 맞을 수 있긴 합니다. 그렇지만 이미 접종률이 높은 한국보다는 해외 쪽으로 판로를 잘 찾아보는 편이 좋을것 같습니다. 

 

“원자재값, 인건비 안 뛴게 없다”…기업 체감경기 석달째 악화

-기업경기실사지수 BSI가 좋지 않습니다. 오미크론 확산, 전쟁 영향 등이 있고, 비용이 큰 폭으로 상승한 점이 가장 큰 악재로 보입니다. 봄철 수요 증가를 예상했던 비제조업 경기도 전월과 비슷한 수준에 머물렀는데요, 전반적인 경기가 좋지 못한 영향으로 요즘 증시도 힘이 없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