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3.24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3.24

 

“유럽에 전쟁이 돌아왔다”…2025년 유럽합동군 창설

-이번 러시아 전쟁을 겪으면서 안보에 위기를 느낀 유럽이 합동군 창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유럽의 안보를 미군 중심의 나토에만 의존할 수 없다는 위기 의식을 느낀 것 같습니다. 평화일 땐 국가 안보에 대한 경각심이 낮아지지만 전쟁 등의 위기에선 안보의 중요성이 높아집니다. 전쟁을 겪으면서 국가 안보, 자국을 스스로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고 있습니다. 

 

아파도 “검사 안 받을래요”…’샤이 오미크론’ 우려 커져

-샤이 오미크론이라고 타이틀을 잡긴 했지만, 한편으론 이제는 검사가 무슨 의미가 있나 싶습니다. 직장을 7일 동안 쉴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눈치 볼 필요 없이 집에서 쉴 수 있다는 것에 의미가 있을까요? 기사에 소개된 대로 생계를 이유로, 시험을 이유로 몸이 아파도 쉬지 않는 사람도 있지만 확진 후 돌아다니는 사람, 확진인지 모르고 돌아다니는 사람도 많습니다. 

 

SK스퀘어, 암호화폐 발행한다…SK텔레콤, 11번가와 연동

-SK스퀘어가 암호화폐를 발행하여 자회사들의 플랫폼과 연동할 계획으로 보입니다. NFT, 메타버스 등의 사업도 함께 키워나가는데요, 대기업 집단에서는 거의 유일하게 이쪽 사업에 집중하는 모습입니다. 향후 메타버스 대장주로 SK그룹이 부각될 수 있겠습니다.  

 

LG유플러스 팀장급 직원 수십억원 횡령 뒤 잠적

-또 횡령 사건이 터졌네요. 요즘엔 횡령 이슈가 상당히 자주 나오고 있습니다. 회사 자금 빼내기가 쉬워졌나요? 이해가 잘 안갑니다. 팅잠급 직원이 인터넷 유통망에 지급해야 할 수수료 80억원대를 가져간 것으로 나오고 있는데, 조속히 조사를 진행해서 절차에 따라 잘 환수하길 바랍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