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21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3.21

 

“놀면서 돈도 벌고 코로나 걸리고 싶다” 2030 직장인들, ‘황당’ 감염이유

-주변에 코로나 확진자가 너무 많고 2030의 경우 대부분은 감기 앓듯이 넘어가다 보니 코로나에 걸리고 싶다는 황당한 반응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얕게 지나가는 분들도 많지만 고생하는 분들도 분명 많기 때문에 개인 위생과 건강 관리는 잘 챙겨야겠습니다. 

 

내일부터 빗장 풀리는 해외여행…격리 면제 국가는 어디

-오늘부터 접종 완료시 귀국 후 격리가 면제됩니다. 온라인 상에서 여행 상품 판매가 크게 증가하였다고 하는데 이제 드디어 리오프닝주에 대한 기대감이 현실이 되는 것일까요? 항공업계에서는 국제노선 운항 기준은 아직 완화되지 않았다고 답답함을 토로하는데 이 역시 조만간 풀려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국내 조선 3사, 올해 수주 목표치 ‘확정’…작년 영광 재연하나

-삼성중공업은 목표치를 전년비 소폭 낮췄지만 대우조선해양과 한국조선해양은 전년대비 수주 목표치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고부가, 친환경 선박 중심의 발주 증가 전망 및 신조선가 상승에 따라 수주 목표치를 상향하였습니다. 최근 유가가 여전히 높은 수준에 있어 해양플랜트 발주가 이뤄질지도 궁금합니다. 

 

“150조 실버 산업 잡아라”…롯데, 마곡에 시니어타운

-대기업 중엔 거의 유일하게 실버 사업을 전면에 내세우는 것 같습니다. 부산 기장군의 오시리아에 이어 마곡과 용인 등에 실버타운 건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실버 산업은 분명 한국의 유망 산업이지만 아직은 초기라고 보는데요, 롯데가 들어오면서 산업이 확 커질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