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17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3.17

 

美 연준, 3년여만에 금리 0.25%p 인상…추가로 6회 인상 시사

-3년여만에 금리가 인상되었고 올해는 추가 6회 인상을 예고하였습니다. 올해 말 금리 수준은 1.9%정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금리에 관한 불확실성이 해소되는 측면에서 단기적으로는 긍정적이고, 유동성이 축소되는 점은 중장기적으로 증시의 대세 상승 여력이 약해진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 불똥 맞은 한국 기업들

-요즘은 기업을 볼 때 러시아쪽 사업 비중이 있는지부터 체크하는 것 같습니다. 단순히 생산 판매 차질이 아니라 결제 대금을 루블화로 받을 경우 큰 폭의 환차손이 발생할 수 있어 그 부분에 대한 우려가 큽니다. 기사에 관련 산업들이 정리되어 있는데, 1분기 실적에 예상치 못한 비용들이 반영될 수 있는 점은 유의해야겠습니다. 

 

“여보, 앞집도 이사 대신 ‘살면서 올수리’ 한대요”

-리모델링 수요가 늘면서 인테리어 시장은 활황인 것 같습니다. 이사를 포기하고 살던 집을 올수리 하여 사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보관이사 수요가 특히 증가했다고 합니다. 호텔 숙박권을 연계해주는 패키지 등도 등장했다고 하는데, 내수에서 장사가 잘 되는 산업 중 하나가 리모델링 시장이겠습니다. 

 

[株소설]푸틴은 유가 상승에 베팅했다…전쟁을 걸고

-에너지 측면에서 러시아를 본 기사입니다. 러시아가 전쟁을 일으키고 서방 제재에도 버틸 수 있는 이유는 러시아가 에너지 수출국이기 때문입니다. 유럽은 특히 러시아에 에너지 측면에서 의존을 많이 하고 있어서 전쟁이 터져도 적극적으로 러시아에 반기를 들 수 없습니다. 천연가스 파이프라인을 잠가버리면 답이 없으니까요.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