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18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2.18

 

인플레에 놀란 각국, 돈줄 죄는데…’퍼주기 추경’ 돈 더 푸는 정부

쌍둥이 적자까지 터지나…대선 후 한국경제, 방파제도 없다

-기사 내용을 읽으면 우울하기만 합니다. 한국 재정 상황이 좋지 않고, 인플레는 더 커지면서 서민 지갑을 위협하고 기업도 비용 부담이 높아지는데 정치권에선 너무 정치적인 판단만 합니다. 한쪽의 선심성 정책 이후 더 선심성 정책이 나온다고 꼬집었는데, 결국 그 돈은 다 국민의 세금에서 나옵니다. 나라 재정의 빨간불은 그저 계속 뒤로 뒤로 미루면 그만인가요? 

 

[넘버스] 4조 6000억원 현금 쌓아둔 삼성SDS…M&A 행선지에 쏠리는 눈

-한 2년 전쯤부터 삼성SDS에선 IR을 열심히 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후 회사의 뚜렷한 성과가 나오지 않아 주식도 영 힘을 못받았는데, 그동안 쌓아둔 현금으로 어떤 M&A를 할지 궁금합니다. 삼성오너일가는 SDS의 주식을 처분하여 상속세 재원을 마련할 계획인데 오너 일가 입장에서도 주가가 오르는 것이 유리합니다. 

 

“삼성 거의 모방했다”…접는 아이폰 도대체 어떻길래?

-애플은 2024년에 폴더블을 출시할 계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폰 폴더블 예상 이미지가 진짜 애플에서 유출한 것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전체적인 느낌은 삼성의 폴더블폰과 굉장히 비슷합니다. 애플이 들어오면 폴더블 시장이 정말 확 커질 것 같습니다. 

 

구글, 앱 이용자 데이터 수집 차단…’메타’에게 독일까?

-애플에 이어 구글도 데이터 수집 차단 기능을 만들었습니다. 애플로 한번 영향을 받았던 메타가 구글도 데이터 수집 차단 기능에 도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업 전반적인 체질 변화가 필요할 것 같은데, 중장기적으론 애플과 구글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는데 있어 되려 긍정적이란 시각도 있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