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04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2.40

 

“페이스북 모기업 메타, 메타버스 연관 사업으로 12조원 손실”

-메타, 페이스북의 실적이 예상보다 부진하면서 상당히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나스닥도 -3.74%, 다우는 -1.45% 하락했습니다. 페이스북은 그래도 본업에서 현금이 잘 돌아서 메타버스 사업에 투자할 여력이 있는데, 투자자들은 이제 성과를 기대할 것 같습니다. 

 

CJ ENM, 넷마블 지분 절반 매각…SM엔터 인수 자금 유력

-CJ ENM이 SM 이수만 회장의 지분 18.72%를 확보하기 위해 넷마블 지분을 일부 블록딜로 매각합니다. 이수만 회장의 지분 가치는 6~7천억원 규모라는데, 평생 엔터 사업을 영위한 후 이제는 후계 없이 엔터 전문회사로 회사를 넘기네요. 

 

LX세미콘은 구본준號에서 ‘진화’하고 있다

-구 실리콘웍스, LX실리콘에 대한 분석기사입니다. 98년에 LG반도체사 현대전자로 흡수합병될 당시의 마지막 대표가 현재의 LX세미콘의 구본준 회장인지는 기사를 통해 처음 알았습니다. 반도체 사업에 이미 경험이 있었고 그 가치를 아니 계열 분리때 LX세미콘을 가져간 것 같기도 합니다. 글로벌 파운드리 순위가 빠르게 올라가고 있는데요, DDI 뿐만 아니랴 향후 전력반도체 분야에서도 선전하길 기대해봅니다. 

 

현대차, 기아 매출 200조 시대 연다

-올해 국내 완성차 기업들은 P와 Q의 동시 상승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가격의 경우 재료비 상승분을 적극적으로 판가에 반영하겠다는 계획이며, 연식 변경이나 상품성 개선을 통해 전체적인 믹스를 개선하려고 합니다. Q의 경우 지난해 부진했던 생산량 회복을 보고 있는데요, 반도체 이슈만 잠잠해진다면 P와 Q 동시 상승을 통한 실적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