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01.06
스타벅스도 결국 ‘백기’…’4100원 아메리카노 시대’ 끝?
-커피 원두 가격이 몇년 만에 최고라는 뉴스는 작년부터 나왔는데요, 기사를 보면서 카페의 커피 가격도 오르겠구나 하고 있었습니다. 스타벅스에서 왜 별말이 없지 싶었는데 결국 올리네요. 스벅 아메 가격이 나름의 기준이 되어 주었는데, 얼마로 인상될지 궁금합니다. 정말 전체적인 물가 압박이 큽니다.
3월 말 끝나는 120조 대출상환 유예…”대통령 누가 돼도 연장” 솔솔
-금융당국은 자영업자들의 대출 상환 유예가 3월엔 종료되어야 한다고 말하지만, 새로 선출된 대통령은 누가 되었든 이를 연장하지 않기가 어렵습니다. 최근의 거리두기와 방역팩스 도입으로 자영업자들의 고생이 너무 심한 상황입니다. 다만 120조에 이르는 부채가 폭탄돌리기는 아닌지 걱정되기도 합니다.
“어? 전시장이 이렇게 휑해?” LG전자의 새로운 시도
-이번 CES에서 LG는 제품을 AR과 VR로 보여준다고 합니다. 실제 전시장은 휑하고 곳곳에 큐알 안내문이 있다는데요, 전시에 참석하는 이유는 실물을 보기 위함인데 전부 가상으로 제공한다고 하니 아쉬울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이러한 가상, 비대면 상황이 언제까지 지속되련지 모르겠습니다.
-조선 3사 모두 목표를 초과한 수주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전세계 LNG선박 발주량의 64%를 한국 조선사가 가져왔습니다. 수주 선박이 실제 인도되어 실적으로 잡히기까지는 시간이 다소 걸리겠지만, 현재 환율이 너무 좋다 보니 과거 수주분이 매출로 반영되는 지금은 조선사 입장에선 유리합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