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04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01.04

 

혼자 회삿돈 주무르며 1880억 ‘꿀꺽’…회사는 3개월간 몰랐다

-정말 말도 안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자기자본 2천억중 1800억을 직원 한명이 빼갈 수가 있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내부 상급자가 눈감아 주지 않는 이상 아무리 재무담당이어도 불가능할 것 같은데요, 그 큰돈이 개인 계좌로 이체가 된 것도 신기합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일단 거래 정지 상황인데, 개인주주들만 피눈물을 흘리게 생겼습니다. 

 

‘1월 효과’ 글쎄…LG에너지솔루션發 블랙홀 대비해야

-LG엔솔의 코스피 상장 후 증시 자금을 빨아들일 것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LG엔솔 이후에도 쓱닷텀, 현대오일뱅크, 카카오엔터 등 대어들이 줄줄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수급 측면에서의 악재 우려가 있는데요, 일단은 가장 큰 70조원 대의 LG엔솔만 잘 넘어가보자 하는 것 같습니다. 

 

“中경제 갑자기 둔화 위험…韓, 미-중 수출에 지나친 의존 말아야”

-국제 금융 및 통화분야의 석학인 배리 아이컨 미국 버클리캘리포니아대 교수의 인터뷰 기사입니다. 한국의 인구 변동이 가장 시급한 과제라고 말하며 이민에 더 개방적이어야 한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이에 대해서는 회의적입니다. 연준은 오는 3월 자산 매입을 종료하고 4~5월 경 금리를 올릴 것이며 이 조치에도 불구하고 인플레 압력은 완전히 제거되지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이미 물가가 많이 올랐는데 올해도 물가 압박은 상당할 것 같습니다. 

 

인도네시아발 석탄 대란 터지나…정부 “장기화 대비 대응반 가동”

-인도네시아에서 석탄 수출을 막았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발전용에서는 인도네시아산 석탄을 가장 많이 수입하고 있어 이번 인도네시아의 조치로 일정 부분 영향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정부는 당장의 재고와 다른 국가에서의 수입을 고려할 때 큰 영향은 없을 것이라고 했으나, 요소대란과 같은 사태가 벌어질지 우려됩니다. 공급망 이슈가 끊이질 않네요.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