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12.09
“연예인들 어떡하라고” 대기업 광고까지 ‘이 여성’이 접수
-가상인간 로지가 잇따라 대기업 광고를 따내고 있습니다. 로지의 입지가 올라가면서 점점 광고 건수도 올라가고 있는데요, 기업 입장에서는 광고비를 절감할 수 있고 실제 사람이 아니다 보니 특정 이슈에 민감해질 일도 없습니다. 또한 여러 스케쥴을 동시에 많이 소화할 수도 있겠습니다.
-티빙이 글로벌 사업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티빙의 글로벌 진출 관련 뉴스를 본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생각보다 빠른 속도로 사업이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미국의 바이아컴CBS는 미국 4대기업으로 꼽힌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어떤 시너지와 성과를 미국 시장에서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삼성 스마트폰 中 점유율 약 1%…애플만 승승장구하는 이유 찾았다
-애플이 중국에 스마트폰을 팔기 위해 중국에 상당한 투자를 했었네요. 중국 업체 부품 사용량을 늘리고 중국 소프트웨어사와 협정을 체결하고, 아이클라우드 사업장을 중국으로 이전하고, 3억 달러 규모의 클린에너지 투자펀드도 론칭했습니다. 투자대비로 아이폰 판매를 통해 얻어가는 이득이 더 크니까 이 정도까지 투자를 했던 것이겠죠?
-가상화폐 시장의 규제가 점점 생기고 있습니다. 가상 자산을 주고 받을 때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고객 정보를 파악하는 트래블룰이라는 제도가 새롭게 들어섭니다. 내년부터는 이를 어길시 거래소가 영업정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신원 확인 과정에서 고객 정보가 유출될 수 있다는 우려도 있는데 규제의 양날의 검인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