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15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11.15

 

‘돈풀기 공동전선’ 균열..중앙은행들이 갈라진다

-미국은 아직은 완화기조를 유지하고 있지만, 각국의 많은 은행들이 기준 금리를 올리고 있습니다. 체코는 무려 1.5%에서 2.75%까지 단번에 1.25포인트를 올렸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이와 같은 일이 있다면 정말 난리가 났을 것 같은데요, 기사 제목처럼 중앙은행들이 갈라지고 있습니다. 한국은행도 연내 금리 인상을 한번 더 진행할 것 같은데요, 내년에는 글로벌 제정 긴축 상황에 더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쿠팡 3분기 매출 48% 증가한 5조 4780억원…순손실 3821억원

-쿠팡의 매출은 크게 늘었는데 적자도 늘었네요. 코로나가 처음 발생했을 땐 매출은 늘고 적자폭은 감소하면서 쿠팡의 흑자전환 기대감도 있었던 것 같은데, 여전히 적자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례적 신속 처리…셀트리온 코로나19 치료제 유럽 뚫었다

-셀트리온의 렉키로나가 유럽에서 승인 권고 의견을 얻었습니다. 유럽 지역의 코로나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치료제에 대한 허가가 신속하게 이뤄지는 것 같습니다. 임상 과정에서 아직까지는 큰 부작용 사례가 없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원가 판매를 할 것이라 밝혀 국내 매출 증가분은 크지 않을텐데, 수출이 되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유럽을 뚫고 나면 다른 국가로의 판매도 수월할텐데 게임체인저로 주목됩니다. 

 

이재용 모더나 본사 방문…백신 원료 기술 이전 받나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모다나 백신의 완제 생산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제는 mRNA 백신의 원료 생산을 협의하기 위해 이재용 부회장이 직접 미국 본사를 방문한다고 합니다. mRNA 기술 중 일부라도 수주할 경우 일부 기술 이전이 이뤄져 삼성바이오 입장에서 상당한 자산을 쌓게 될텐데요, 좋은 성과가 있길 기대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