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7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10.27

 

‘치킨게임은 없다’…분기 최대 매출 낸 SK하이닉스 ‘기술 경영’의 의미

-어제 하이닉스의 실적이 발표되었습니다. 매출은 역대 최대이며, 영업이익도 30%대를 기록하며 오랜만에 눈에 띄는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컨콜에서는 캐파 확대, 캐팩스 집중보다는 향후 먹거리를 위한 뉴메모리 투자에 대한 이야기가 있었는데, 이를 통해 공급의 적극적 확대 시그널은 주지 않으려는 것 같았습니다. 

 

“젊은층 떠날라”…적신호 켜진 페이스북, 대변신 예고

-페이스북의 인기가 주춤합니다. 실적 성장은 이어갔지만, 성장폭이 시장 기대치를 밑돌았고 성장률 자체가 둔화되었습니다. 주력 고객층인 10~20대가 페이스북을 떠나는 것에 위협을 느끼고, 짧은 동영상인 ‘릴스’를 키우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플랫폼 사업은 분명 부가가치가 큰 사업이지만, 주도권이나 트렌드를 잃으면 다시 올라가는 것도 빡센 사업인 것 같습니다. 

 

전세대출 처음부터 원금도 갚는다

-대출 규제 압박이 커지고 있습니다. 신용대출과 전세자금대출도 분할상환에 들어가는데, 보통 2년씩 쓰는 전세대출을 분할 상환해야 한다면 전셋방 구하기가 너무 어려워질 것 같습니다. 2022년부터 대출 규제가 정말 강화되는데 실제 부동산 가격을 잡는데는 도움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사다리만 더 사라지는 느낌입니다. 

 

KT 먹통 사태에 “주식 투자 망쳤어요”…결국 두손 든 KT

-이번 KT 통신 먹통 사태로 당황스러웠던 사람이 한둘이 아닙니다. 기사에 언급된 대로 현금없는 사회가 되다 보니 당장 점심 시간에 식사가 어려웠고, 가게는 손님을 받을 수가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번 사태로 현금 없는 사회의 문제점도 부각된 것 같습니다. KT는 약관상으로는 문제가 없지만 도의적 책임을 져야 하고 고객 신뢰를 잃었다는 점이 큽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