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09.29
코로나19로 뜬 ‘더마 화장품’…뷰티업계 vs 제약업계 ‘격돌’
-마스크를 쓰며 피부 트러블로 고생하는 여성들이 많아진 배경이 더마 화장품 소비 증가로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LG생활건강에서는 CNP브랜드가 중국에서 효자 역할을 하고 있었네요. 국내에서는 화장품 회사 외에 제약회사나 의류 회사도 더마 화장품 시장에 적극 뛰어들면서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는 화장품 성분을 따지는 소비자가 많아, 제조사들도 성분에 많이 신경써야 하는 시대입니다.
나스닥 6개월만에 최대폭 하락…美 ‘9월 공포’ 현실되나
-연준 파월 의장의 말 한마디에 미국 증시가 수개월만에 최대 낙폭으로 하락했습니다. 파월 의장의 말이 조기 금리 인상을 고려하는 것으로 해석되어 미국 국채 금리가 치솟았고, 시장은 크게 흔들렸습니다. 연준의장이 시장을 움직이는 파워가 얼마나 강력한지, 이제는 파월을 포함한 연준 인사들의 계좌 수익률이 궁금해질 정도입니다.
[넘버스] 월트 디즈니는 왜 ‘온라인 영토 확장’에 조바심 낼까
-2주 전 발행된 기사이지만,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 공유합니다. 11월 12일 디즈니플러스의 한국 론칭이 예정되어 있어, 투자자들도 한국의 OTT 소비자들오 월트디즈니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기사의 요지는 코로나19 팬데믹이 디즈니의 오프라인 사업 영역을 온라인으로 많이 가져왔다는 것입니다. 온라인을 확대하고, 코로나19 상황이 풀리면서 오프라인 사업도 다시 올라오면 디즈니의 실적 개선은 좀더 가시화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불 꺼진 세계의 공장…”中 당국, 매일 전력량 감축 다그쳐”
오리온 中선양 공장 생산 중단…”전기 사용 제한 통보받아”
-올해 ‘쇼티지’라는 단어는 참 여러 곳에서 꾸준히 듣는 것 같습니다. 이번엔 에너지 쇼티지로 인해 공장이 멈춰서고 있습니다. 이번 전력난으로 중국 산업 활동의 최대 44%가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하는데, 중국의 경제 성장률 뿐만 아니라 중국에 진출한 여러 해외 기업들에게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포스코에 이어 오리온도 공장을 중단했는데, 장기화되지 않길 바랍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