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09.27
‘파산 위기’ 헝다, 23일 달러채권 이자 지불 못했다
-헝다그룹은 결국 달러채권에 대한 이자를 지급하지 못했습니다. 디폴트까지 가게 되면 그 영향이 어떻게 미칠지 모르겠습니다. 중국 지방 은행들은 일단 충분한 담보를 확보했기 때문에 관리 가능하다고 시장 달래기에 나섰지만 폭탄을 나누어 떠앉고 있는건 아닌지 우려됩니다.
-롯데백화점이 창사이래 처음으로 희망퇴직을 실시합니다. 코로나 사태가 터진 후 사회 변화와 소비 변화가 상당히 빠르게 이루어졌는데, 유통업의 경우 온라인 소비 확대의 영향을 크게 받았습니다. 백화점도 프리미엄화 전략만 먹히고 있어 인력 단축으로 이어진 것 같습니다. 위기는 가장 아래에 가장 큰 영향을 줍니다.
-안 오르는게 없네요. 전기료 외에 도시가스와 철도요금, 고속도로 통행료 등도 줄인상될 것 같습니다. 장바구니 물가 뿐만 아니라 공공 요금까지 오르니 서민 지갑에만 부담이 가중되겠습니다.
“광고 넣으면 쿨하지 않다”더니…카톡 광고로 하루 10억 번다?
-2012년에 광고를 넣으면 쿨하지도 않고, 예쁘지도 않다는 말을 카카오가 했던 적이 있다니 놀랍습니다. 당시의 카카오와 지금의 카카오는 그 위상과 파급력이 많이 다릅니다. 지금은 카카오톡을 무료로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광고는 필수이긴 합니다. 광고 매출이 없다면 플랫폼 유지가 불가능할 것입니다. 다만 카카오의 문어발 식 확장과 이에 대한 정부의 규제가 문제가 된 현재시점엔 사업 전략에도 변화가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