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17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09.17

 

‘플립3’ 이럴줄 몰랐다…아이폰13 상륙에 속타는 삼성

-플립3 제품 중 라벤더 컬러에 수요가 몰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삼성 측에서 개통을 또 다시 연기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전반적인 재고 부족 영향도 있다고 보고 있는데요, 자동차에 이어 핸드폰도 부품 부족 영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SK이노베이션, 배터리, 석유개발사업부 분사…’SK배터리, SK이앤피(가칭)’ 출범

-SK이노베이션이 배터리 사업부를 분사했습니다. 사명은 SK이앤피가 유력하며, 10월 1일에 공식 출범할 예정입니다. 분사 후 IPO 등의 절차도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LG와 SK 모두 배터리 사업부를 분사했고 이제는 SDI만 남았습니다. 

 

삼성 240조원 투자 계획안에 ‘배터리’ 없는 이유

-배터리가 LCD 디스플레이와 같은 길을 갈까하는 우려가 삼성 내부에 있는 것 같습니다. 240조 투자 계획 안에 배터리의 적극적인 CAPA 증설보다는 전고체 배터리 등 차세대 배터리에 대한 기술력 확보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삼성의 관점을 참고하자면, 배터리의 Q 성장 이면의 경쟁 심화와 수익성 악화, 완성차와의 주도권 경쟁 등도 투자에 고려해야할 사항입니다. 

 

백신 맞고 드디어 해외로 뜬다…추석에 300명 떠난다…’트래블 버블’ 사이판으로 

-억눌렸던 해외 여행 수요가 이제 조금씩 풀리고 있습니다. 추석에 300여명이 사이판으로 여행을 갑니다. 연말까지 수천명이 예약했다고 하는데, 오랫동안 힘든 시기를 보낸 여행사들의 숨통도 이제 조금 트일 것 같습니다. 인형을 대신 보내 인형과 함께 찍은 여행지 인증샷을 전송해주는 상품도 팔릴 정도이니 사람들의 여행에 대한 욕구가 얼마나 컸을까 싶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