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16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09.16

 

‘평범한’ 애플 아이폰13…삼성 갤럭시Z플립3 돌풍 계속되나

-애플의 신제품이 공개되고 삼성과 애플 양측의 신경전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애플은 삼성에게 자사 기술을 따라오기 바쁘다하고, 삼성은 접지 못한다고 비꼬았네요. 이번 아이폰은 디자인 측면에선 정말 변화가 없어 아쉽습니다. 내부 성능은 전작 대비 개선되었을테지만, 삼성의 폴더블폰 대비 변화가 없습니다. 그럼에도 애플의 생태계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번에도 애플은 애플일지 주목됩니다. 

 

현금부자 이렇게 많다니…대출 막힌 광교신도시 ‘4.3만명’ 청약

-중도금 대출이 막혀 분양 전부터 이슈였던 광교신도시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 퍼스트에 수만명의 청약자가 몰렸습니다. 정말 현금 부자가 많다고도 볼 수 있고, 일단 써보고 된 이후를 고민하자는 사람도 있었을 것 같습니다. 주변 시세 대비 4~7억원 낮다 보니 일단 청약에 당첨되면 바로 수억의 시세차익이 예상되는 상황인데요, 부동산 시장도 완전 돈 넣고 돈먹는 시장이 되었습니다. 

 

강희석 대표 “경험이나 感만으로 유통업 할 수 없다”

-이마트의 외부 인사 강희석 대표의 이력은 정말 대단하네요. 행정고시를 합격하고 농림수산식품부에서 근무하다 미국에서 경영대학원을 졸업하고 베인앤드컴퍼니에서 일했습니다. 정용진 부회장의 삼고초려 끝에 이마트로 들어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마트에 들어와 데이터를 강조하고 있는데, 한편으론 그동안 2천만명에 달하는 신세계포인트 회원의 데이터를 이마트가 활용하지 않고 있었다는 점도 놀랍습니다. 강희석 대표가 앞으로 어떤 성과를 낼지 기대됩니다. 

 

中 화웨이, 샤오미, 스마트폰 다음 먹거리 탐색 ‘분주’

-화웨이는 프린터 사업을 시작하고 샤오미는 전기차 사업을 미래 먹거리로 결정했습니다.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점유율 하락이 결국 새로운 사업 모델로 진출하게 만든 것 같습니다. 두 회사는 플랫폼과 교육, 엔터 기업과 다르게 중국 정부의 규제를 크게 받진 않는 것으로 보이는데, 중국 대표 회사들이다 보니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일지 눈길이 가는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