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31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08.31

 

그 많던 “쏘나타’ 어디로 갔나…도로서 자취 감춘 이유

-요즘엔 현대 세간의 경우 그랜져나 제네시스 라인 아니면 아반떼가 많이 보입니다. 쏘나타는 정말 잘 안보이긴 합니다. 쏘나타 수요가 아예 그 윗 라인인 그랜저로 옮겨간 것 같습니다. SUV 차량의 인기는 지속되고 있는데요, 지난해 연간 기준으로 세단 판매량을 추월해 현재까지 그 기조가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연말까지도 비슷한 추세가 나타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신화’에서 ‘사기’로…K-바이오 상징 문은상의 몰락

-신라젠 문은상 대표에게 1심은 징역 5년과 벌금 350억원을 선고했습니다. 재판부는 문대표가 이미 2014년 10월부터 펙사벡의 임상 3상이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었고, 페이퍼컴퍼니를 통해 1918억원의 빼돌렸다고 보았습니다. 최종진술에서 말기암 환자도 와치시키길 소망했다는 말은 과연 진심이었을까요? 진심은 언제 사기로 변했을까요. 

 

출시 임박 ‘아이폰13’, “디자인 똑같은데 가격은 역대 최고?”

-이번 아이폰13 디자인은 전작과 큰 차이 없이 출시될 것 같습니다. 로즈골드 색상만 추가되는 것인데, 아이폰 유저로서 다소 아쉽습니다. 가격은 부품 가격 인상으로 인해 역대 최고를 찍을 것이라는데, 혁신 없이 가격만 높게 책정한다면 실망스러울 것 같네요. 삼성의 폴더블 폰이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는데, 아이폰 유저들까지 데려올 수 있을지 관건입니다. 

 

‘블소2’ 혹평에 ‘리니지W’까지 빨간불…뿔난 민심 “리니지식 과금 고쳐야”

-최근 엔씨소프트의 주가가 장난아닙니다. 연초부터 엔씨 불매 운동 등의 영향이 있었고, 그럼에도 주가는 탄탄하다 싶었는데 결국 터질게 터진 느낌입니다. 새로 출시된 블소2는 출시 하루 만에 과금 체계를 바꾸었는데요, 이번 사태를 계기로 엔씨소프트의 운영 방침에도 변화와 혁신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저출산 예산 200조…43%는 청년에 썼다

-출산 대책은 비판하지 않을 수가 없겠습니다. 사실 대한민국에 닥친 위기 중 가장 심각한 것 중 하나가 저출산율인데, 코로나와 정치싸움으로 인해 실제 필요한 부분은 전혀 개선되지 않고 있습니다. 포퓰리즘적인 예산을 줄이고 실질적으로 부부가 아이를 낳아 키울 수 있도록 정말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어야 할 것입니다. 다른 모든 것들을 떠나서 지금의 출산율만 보면 대한민국엔 정말 미래가 없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