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12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08.12

 

삼성전자, 하이닉스 시총, 하루 새 15조원 사라졌다

-어제 삼성과 하이닉스의 주가가 크게 내려앉았습니다. 그저께 마이크론의 주가가 5% 이상 하락한 것이 가장 큰 영향을 주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도체 사이클 고점 논란이 나타나면서 주가가 흔들리고 있는데, 기계적인 반등은 있을 수 있으나 추세가 바뀔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이와는 별개로 어젠 삼성과 하이닉스의 큰 하락에도 불구하고 지수 자체의 하락 폭은 크지 않았는데, 바이오 등 일부 섹터로 몰렸던 자금이 상당했던 것 같습니다. 

 

“화려하지만 낯설다”..카카오웹툰 불만키운 3가지 포인트

-저는 아직 카카오웨툰을 이용해보진 않았습니다만, 평가가 상당히 엇갈리는 것 같습니다. 일단 기존과 달라 불편하다는 이용자가 많은데, 카카오측의 말처럼 새로운 것이 낯설어서인지 아니면 정말 불편한 것인지를 파악해야 할 것 같습니다. 특히 요일별로 웹툰을 보던 것에 익숙한 사람들에게 다른 방식을 제공했다는 것은 큰 도전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배민, 다방도 웹툰, 영화, 음악 콘텐츠 사업에 총력…왜?

-플랫폼 기업들이 자사 플랫폼으로 고객을 모으고, 고객들의 리텐션을 유지하기 위해 콘텐츠에 투자합니다. 배민은 무려 영화까지 만들어서 OTT에 공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영화는 배민과는 크게 상관이 없는 사업이라고 생각하는데, 문화사업 쪽에 관심이 많은 것 같네요. 좋은 콘텐츠가 많아지는 것은 소비자 입장에서 반갑지만, 사업자 입장에서는 점점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토스뱅크 2%대 신용대출 예고, 금융권 촉각

-일반인이 아닌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출시하는 상품인데, 만약 실제로 시장에 출시될시 상당히 많은 사람이 몰릴 것 같습니다. 지금은 또 1금융권을 중심으로 대출을 조이는 상황이다 보니 실제로 2%대 저금리 대출 상품이 나올 수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 일단 한도도 꽤 높아 출시가 되기만 하면 토스뱅크의 대출상품 이용자가 확 늘어날것 같습니다. 

 

“나를 돋보이게~”…아이폰13에 장착하는 새 카메라 기능은?

‘갤럭시 언팩 2021’…베일 벗은 삼성 폴더블폰

-아이폰은 카메라를 강화하고, 삼성은 폼팩터를 완전히 바꾸었습니다. 폴더블폰에 S펜이 탑재된 것을 반기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소비자들이 기존의 것을 강화한 애플을 선택할지 혹은 완전한 새로움을 선택할지 궁금합니다. 저는 아이폰 유저이긴 하지만, 삼성의 새로운 폼팩터를 시도해보고 싶은 생각은 듭니다.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시장이 기대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