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07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06.07

 

美 치솟는 임금…테이퍼링 재촉하나

진짜 인플레이션은 임금이 오를 때 온다

-임금과 인플레이션에 관한 두 가지 기사입니다. 임금 상승은 물가 상승으로 이어지다 보니 임금 상승은 미국이 긴축으로 들어갈 수 있는 주요 배경이 될 수 있습니다. 미국 내 임금 상승 속도가 눈에 띄어 테이퍼링이 앞당겨질 것이라는 전망도 있고, 한편에서는 임금 상승은 잘 이뤄지지 않는다고 이야기 하기도 합니다. 기대수명이 길어지면서 은퇴 나이가 늦춰지는 부분은 노동공급으로 이어지면서 임금 상승을 제한하고 있다는 주장도 나옵니다. 따라서 금융시장에서 우려하는 임금 상승발 인플레이션이 나타날 확률은 낮다고 보는데, 두 가지 견해를 다 참고해볼 수 있겠습니다. 

 

D램 증설 줄줄이…슈퍼사이클 내년 ‘끝’이 보인다

-타이트한 공급 상황으로 업계 전반적으로 증설이 앞당겨지고 있습니다. 하이닉스는 내년 투자를 올해로 당겨할 것으로 밝히기도 했고,미국의 마이크론돠 대만의 난야 역시 팹 증설에 나섰습니다. 증설 후 실제 공급으로 이어지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여러 기업에서 공급량이 증가한다면 가격 하락으로 이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보통 시장은 실물 경제에 6개월 정도 선행하는 경향이 있으니 공급사들의 캐파 증설 추이를 면밀히 지캬봐야겠습니다. 

 

하림이 ‘날개’를 달려는 이유

-하림의 이스타항공 인수 배경을 분석한 기사입니다. 최근 항공물류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고, 동물종자 등을 항공편으로 운송할 수 있어 사업적으로도 시너지를 낼 수 있어 이스타항공 인수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스타항공의 가격은 1,000~2,000억원대로 현재 하림이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현금만으로도 매매는 가능한 상황인데요, 이후 이스타항공의 정상화 과정에서 꽤나 많은 돈이 들어갈 것 같습니다. 하림이 이스타항송 인수에 얼마를 부를지 궁금합니다. 

 

코스피 3200 다시 넘자…개미 ‘하락베팅’ 곱버스 다시 탔다

‘네 마녀의 날에 지수 변경까지’…변동성 주의해야 

-오는 10일은 지수 변동성이 큰 네 마녀의 날입니다. 주가 지수의 선물 옵션, 개별 주식의 선물, 옵션 만기일이 겹치다 보니 일반적으로 변동성이 심하고 주가가 하락하는 경우가 많아 네 마녀의 날이라고 불립니다. 또한 지수가 3,200을 넘어서자 하락 ETF에 몸을 담은 투자자들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최근 몇달 간 증시는 3,200선에서 고점을 형성하다 보니 이번에도 3,200선을 꼭지로 보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주 투자 방향에 참고해보세요.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