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04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 2021.06.04

 

연준, 15조원 규모 회사채 매각 “양적완화 축소는 아니다”

-연준이 15조원 규모의 회사채를 매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를 두고 테이퍼링으로 가는 조용한 첫걸음이라고 보는 시각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회사채를 매입하던 포지션에서 회사채를 매각하는 포지션으로 바꾸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국채와 장기주택담보증권을 여전히 매입하겠다고 밝혔지만, 연준의 발언이 신경쓰이긴 합니다. 

 

현대기아, 5월 미국서 17만대 판매…3개월 연속 최대 실적

-현대기아의 5월 미국 판매량이 아주 좋습니다. 3개월 연속 최대 판매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한동안 침체에 빠졌던 현대기아의 해외 판매가 2020년을 저점으로 찍고 올해부터는 회복되는 느낌입니다. 자동차 수출이 전반적으로 좋아 미국 외 지역에서도 좋은 성과가 있길 기대해봅니다. 

 

삼성폰 부품사 ‘실적 악화’…’영역파괴’ 치킨게임 돌입

-삼성의 플래그십 폰 판매가 예상보다 저조한 것 같습니다. 지난 1분기 실적에서 IM 부문 판매량이 좋았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부품사들의 67%가 전년동기대비 마이너스 성장을 했습니다. 2020년 1분기는 코로나 시황으로 스마트폰 판매가 더욱 안 좋았다는 점을 생각하면 2021년 1분기 역성장은 다소 충격이긴 합니다. 업계 구조조정과 치킨게임이 들어간 것 같은데요, 카메라 부품주를 볼 때 요즘 분위기를 잘 참고해야겠습니다. 

 

“머스크, 비트코인 결제 재허용 확률 100%”

-비트코인으로 테슬라를 살 수 있는 정책을 재허용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한동안 빠지던 코인 시장은 다시 상승세로 돌아섰는데요, 머스크가 코인 시장을 갖고 노는 것 같습니다. 

 

블랙록, 다가올 인플레이션 충격 경고…”친환경 정책 위험해”

-인플레이션에 대한 이야기가는 연초부터 계속 나오고 있는데요, 중간 중간 이슈가 더 부각되었다가 잠잠해졌다가 하는 느낌이었는데 블랙록 최고경영자가 인플레이션 충격을 경고하면서 다시 한번 화두로 올라온 것 같습니다. 친환경 정책에 대한 경고도 했는데요, 유럽으로 수출할 때는 우리 기업들도 ESG를 따져야 합니다. 한편으론 200년동안 산업화를 하면서 자연환경을 파괴해놓은 유럽이 이제는 다른 국가들의 발전을 그럴듯한 명분으로 저지하는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