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04.12
“목표주가 하향?” 주주들 집단항의에 시달리는 바이오 애널리스트
-바이오 애널들의 고충이 담긴 기사입니다. 임상이 의미있게 성공하지 못할 경우 이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을 내는데, 주가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주들의 항의가 빗발친다고 합니다. 바이오주에 투자할 때는 주가가 지나치게 높이 올라간 경우 냉정하게 판단해서 투자해야 합니다. 더 오를 것이라는 기대보다는 언제든 꺾일 수 있다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세에도 불붙은 보복 소비…패션업계 매출 ‘급등’
-요즘은 할 수 없는 것을 빼고 다 하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한다고 해도 사람들의 일상 생활은 거의 다 회복한 것 같습니다. 따뜻한 봄이 오면서 의류 소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기저 영향으로 전년대비 상승폭이 가파릅니다. 의류업계 전반적으로 지난해 침체에서 상당부분 회복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 美 시장 ‘LG폰 빈자리’ 메운다…보급폰 5종 출격
-미국 시장에서 LG가 빠지는 자리를 메우기 위해 삼성이 보급형 라인업을 확충합니다. 미국 시장에서 LG의 점유율은 9%로 3위에 있었기 때문에 그 부분을 삼성이 가져간다면 미국 판매에서 꽤나 큰 성장세를 보일 수 있습니다. LG의 공백을 메꾸기 위한 스마트폰 업체들의 경쟁이 치열해질 것 같은데 하반기 글로벌 스마트폰 점유율에 변동이 있을지 주목됩니다.
-비트코인과 금은 정말 양극에 있는 자산입니다. 전통적 안전자산과 신흥 투자자산이기 때문입니다. 여유자금이 있다면, 고공행진 중인 비트코인과 고점 대비 20% 이상 하락한 금 중에 어느 곳에 투자하면 좋을까요? 비트코인 1억 전망이 점점 현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반면 금은 약세 전망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무엇에 투자하는 것이 현명할지 판단하기가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태블릿PC가 폴더블로 나올 경우 시장 반응이 꽤 기대됩니다. 13인치 작은 사이즈 노트북과 경쟁하게 될 것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삼성이 폴더블 시장을 열었고, 상당히 가파르게 성장 중이지만 기술적인 난이도로 인해 시장 기대만큼 빠르게 제품이 나오는 것 같진 않습니다. 폴더블 시장이 커지는 만큼 관련 부품이나 장비사들에 대한 관심도 놓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