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16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 2021.02.16

 

우릴 하청업체로 보나…닛산, 폴크스바겐도 애플카 줄줄이 퇴짜

-완성차 입장에서 애플카를 ‘조립’만 해주는 것은 받아들일 수 없는 제안입니다. 애플의 브랜드력과 자율주행 기술력이 뛰어나다 해도, 오랫동안 쌓아온 자동차 생산 기술과 노하우가 있는데 서로간의 기술 공유 없이 단순 생산만 하는 것을 전통적인 자동차 기업에서 굳이 받아들일 이유는 없기 때문입니다. 애플카 프로젝트가 난항을 겪는 듯 한데, 애플쪽에서 과연 입장을 굽힐지 궁금합니다. 

 

현대차, ‘통 큰 결단’…전기차 ‘코나 7만 7000대’ 배터리 전량 교체 

-코나 일렉트릭의 화재 원인에 대해 현대차의 안전마진이냐 LG배터리의 분리막 문제이냐 이야기가 많았는데, 아직 정확한 결론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양사간의 합의 끝에 1조원에 달하는 전량 교체를 결정한 것으로 보면, 양쪽 모두 어느 정도 책임은 있다고 보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약 1년 동안 전세계 코나 일렉트릭에 대한 리콜 비용이 들어갈텐데 1조원 정도의 비용이 양쪽에 나뉘어서 반영될 것 같습니다. 

 

제주 드림타워, 첫 홈쇼핑서 1만실 완판…호캉스족 제주로 튀었다

-60분 러닝타임 동안 30~50만원에 달하는 고가 숙박 패키지 9800개가 완판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억눌려 있던 국내 소비자들의 여행 욕구가 엄청난 것 같습니다. 롯데관광개발의 이번 성공으로 인해 다른 여행 업계에서도 홈쇼핑으로 숙박 패키지를 파는 것을 긍정적으로 볼 것 같습니다. 제주 드림타워 오픈 시기에 코로나가 겹쳐 롯데관광개발에 대한 우려가 많았는데 일단 호텔 숙박 쪽은 첫 삽을 잘 뜬 것 같습니다. 

 

애플, LGD와 ‘폴더블 아이폰’ 내놓는다

-애플이 LGD와 함께 폴더블 아이폰을 내놓는다면 폴더블폰 시장에 상당한 파급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벌써부터 얼마나 비쌀지 싶긴 합니다만 아이폰 유저로서 상당히 궁금합니다. 폴더블폰 시장은 삼성이 개화시켰지만, 애플이 따라온다면 시장은 확 커잘 것 같습니다. LGD가 수년간 어려움을 겪었고 지난해부터 실적이 개선되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는데, 애플로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공급한다면 LGD의 기업가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 같습니다. 

 

JP모건 “코로나19 팬데믹? 4월이면 사실상 끝난다”

-백신 접종이 진행 중인 국가들을 중심으로 신규 확진자 수와 위급 환자의 수가 급격히 줄고 있어 4월이면 사실상 팬데믹이 끝난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한국은 아직 백신 접종 시작도 못 했는데 미국과 유럽에서는 4월이면 팬데믹이 끝난다는 이야기가 나오네요.  어찌되었든 코로나 상황이 빨리 종식되어 정상의 생활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코로나를 이용하는 사람들, 코로나로 불거진 비 이상적인 경제 상황도 빨리 정상화되면 좋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