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 속 투자
오늘 아침 처음으로 문자메세지 커머스 광고의 물고기가 되었습니다. 계속 보고 있던 상품인데 마침 U플러스에서 상품 진행을 하기에 처음으로 결제를 했습니다.
(커블체어 와이더 제품은 공식홈페이지에서는 59,800원이던데 저는 34,000원에 구매했습니다. 득템… )
인크로스에서 SKT를 통해 진행하는 ‘T-Deal’이 바로 이와 같은 문자 메세지형 광고입니다. 2020년 7월 쯤 세종 보고서도 나갔었는데, 직접 이용해보니 인크로스에서 했던 이야기들이 좀더 이해되는 것 같습니다. 요즘 T-Deal의 성장세가 매우 좋다는데, 광고에 인색했던 제가 구매할 정도면 정말 잘 되는 것 같습니다. 마침 오늘 애널리스트 보고서도 발간되었네요 : )
[키움 미디어/엔터/레저 이남수]
★ 인크로스 (216050): T-Deal의 폭발적 성장 전망
▶️ 신사업 T-Deal의 폭발적 성장 전망
– T-Deal 비즈니스 모델 효율성 높은 광고 집행 전략 수행한 동사의 강점 극대화
– T-Deal 앱이 출시됨에 따라 SKT 고객에게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 영역 빠르게 확대 전망
– 2020년 16억원 수준의 매출은 2021년 가파른 성장세 보일 것으로 예상
▶️ 미디어렙의 경조함은 그대로, T-Deal의 이익률 상향 효과
– 미디어렙 부문 매출 2019년 267억원, 2020년 307억원으로 성장 추세 유지 전망
– 미디어렙 부문 비대면 마케팅 확대에 따라 디지털 광고량 증가로 온기 성장 추세 지속 유지 기대
– T-Deal 국내 최고 수준 빅데이터 활용 통해 거래액이 증가하며 타겟 정교화와 동시에 성장폭 확대 예상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70,000원으로 분석 개시
– 4분기 매출액 126억원(yoy +17.6%), 영업이익 59억원(yoy +37.2%, OPM 46.4%) 기록하며 분기 최대 실적 달성 전망
– 국내 디지털 광고 시장 성장을 초과하는 성장성 보이는 미디어렙 캐시카우 역할 지속 예상
– T-Deal 앱 출시에 따른 플랫폼 생태계 구축 완료해 빅데이터 활용 더욱 강화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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