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15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 2020.10.15

 

“기업의 꿈에 가치 매겨야”…한투증권 ‘주가꿈비율(PDR)’ 개발

-PDR을 만들었다는 그 배경에 대해서는 이해가 가면서도 주가 상승을 설명하기 위한 지표를 만들었구나, 앞으로 PDR을 기준으로 다소 말이 안되는 밸류에이션을 말할 수도 있겠구나 싶습니다. 숫자로는 도저히 설명이 안되는 주가를 볼 때 꿈을 먹고 사는 주식이라는 이야기를 종종 했었는데요, 실제로 이를 수치화하려는 움직임이 나왔네요. 

 

SKT, 모빌리티 사업 분사…’T맵’ 확 키운다

-SKT가 티맵을 분사하고, 해당 자회사에 우버가 1천억원을 투자합니다. 본격적으로 티맵과 모빌리티 사업을 키워갈 계획입니다. 티맵 내 쇼핑, 콘텐츠 등이 강화되고 SKT의 여러 서비스가 융합될 것으로 보입니다. 향후 자율주행이 일반화될 경우 차에서 핸드폰을 쓸 시간이 늘어날 것을 대비하는 것 같은데요, 아직 자율 주행은 먼 이야기로 느껴지고 티맵 택시 등 수익화모델에 대한 부분을 강화하는 것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애플 아이폰 12, 韓 5G 가입자 연내 천만 달성 군불 지핀다

-개인적으로 아이폰11 프로모델을 쓰고 있는 유저이지만 아이폰12 모델을 좀더 기다려볼 걸 그랬나 싶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디자인이 좀 바뀌었다는 느낌이 듭니다. 애플의 5G 지원과 통신사의 5G 요금인하가 맞물리며 4분기 5G 가입자는 크게 늘어날 것 같습니다. 벌써부터 아이폰12를 기다리는 대기수요가 느껴지는 것 같은데요 과연 전세계적으로 이번 아이폰은 어느 정도의 교체 수요를 가져올지 궁금하네요. 

 

네이버-CJ 동맹에 “더 없는 궁합이다” 평가 쏟아진 이유

-네이버와 CJ가 지분 맞교환을 비롯한 여러 협력 방안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양사간의 협력은 긍정적인 부분이 많은데요, 일단 쇼핑 사업을 키우고 있는 네이버 입장에서 그동안 취약점으로 꼽혔던 물류 부문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측면에서도 서로의 강점을 공유할 수 있을텐데요, 곧 있을 3분기 실적발표에서 관련한 좀더 구체적인 내용이 나올지 체크해봐야겠습니다. 

 

삼성전자 연구원에서 회장까지 오른 역사상 한 명 밖에 없는 회사원

-삼성전자의 반도체 성장에 권오현 전 부회장의 역할이 매우 컸습니다. 삼성의 기술 발전과 수익에 엄청난 기여를 했는데요, 2017년에는 기본급을 제외하고 인센티브와 특별 상여금만 220억을 탔습니다. 당시 삼성의 영업이익 규모를 고려하면 충분히 그만큼을 지급할 만 합니다. 자서전 초격차를 내었고 지금은 고문직으로 물러나 있는 상황인데요, 다시 이러한 샐러리맨 신화가 나올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