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1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0.08.11

 

만화왕국 日 점령한 카카오…”압도적 1위 되겠다”

-만화왕국 일본에서 한국의 웹툰 플랫폼이 일본 앱 마켓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어릴 때부터 일본 만화를 보고 크다가 어느 순간부터 한국의 웹툰이 뜨기 시작하면서 만화책을 렌트해주는 곳이 없어지고 이제는 손안에서 웹툰을 즐기는 시대가 왔습니다. 이제 일본 만화는 추억이 되었고 지금은 한국 작가들의 웹툰을 즐기고 있는데요, 한국에서의 세대 교체를 넘어 일본 시장에도 좋은 성과를 이어가면 좋겠습니다. 

 

백종원이 부탁만 하면 팔아주는 정용진…”남는 건 있나요?”

-방송에서는 급 전화하는 모습으로 나오지만, 사전에 이야기가 되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방송용 쇼맨십도 어느 정도 있겠지만, 취지가 좋고 성과도 좋습니다. 코로나로 어려운 시간을 겪고 있는 농민들을 찾아 백종원과 방송의 힘으로 판매를 도와주고 있는데요 지상파 예능이 보여주는 긍정적 영향력인 것 같습니다.  

 

재난지원금 펑펑 쓰더니 수해복구 쓸돈 바닥…4차 추경 2조 넘을 듯

-코로나 재난지원금을 펑펑 쓰다 보니 수해복구 자금 마련에 불이 켜진 것 같습니다. 6.25 전쟁 이후 처음으로 4차 추경을 고려하는 상황이 왔는데요, 2020년은 6.25만큼이나 어려웠던 해인가 봅니다. 정작 필요할 때 돈이 없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나라 곳간 관리를 잘 해주면 좋겠네요. 방송을 통해 전해지는 수재민들과 농민들의 피해와 아픔이 정말 큽니다. 전국에서 재난 성금이 모이고 있는데 어려운 농민들 지원에 잘 쓰이길 바랍니다. 

 

‘집단감염’ 망신 스웨덴의 반전…확진자 80% 넘게 급감했다

-집담감염을 시도했다가 확진자가 크게 증가하는 망신을 당한 스웨덴에서 최근 다른 유럽 국가들과 달리 확진자가 크게 주는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스웨덴 공중보건국은 수도 스톡홀름의 경우 집단면역 수준에 가까이 갔다고 분석하고 있지만, 다른 한편에서는 유럽 내 국가 중 가장 방역을 강하게 했기 때문에 나타난 결과라고 보고 있습니다. 전문가는 아니지만, 집단면역은 좀 더 긴 시간 동안 가능한 것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방역과 개인 위생에 신경 써 글로벌 코로나가 하루 빨리 종식되면 좋겠습니다. 

 

금호산업, 정몽규 요구 안받아들인다

-아시아나와 현대산업개발의 빅딜은 노딜로 갈 것 같습니다. 이행보증금 2500억에 대한 반환 소송으로 이어질 것 같은데요, 금호산업과 산업은행에서는 현대산업개발의 태도가 지지부진하다고 비난하고 있는데, 지금 상태는 2500억을 못받더라도 포기하는데 현산 입장에서는 이익일 것입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