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8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 2020.07.08

 

거덜나는 나라살림…5월까지 적자 78兆, 벌써 작년 적자 ‘훌쩍’

여당 ‘양도세율 80%’ 추진…”집 팔지 말고 증여하란 얘기냐”

-거덜나는 나라 살림은 결국엔 증세로 메꾸겠죠. 양극화는 더욱더 심해질 것입니다. 부동산은 악순환의 연속입니다. 누구를 위한 부동산 정책인지 도통 모르겠습니다. 공급을 늘릴 생각, 시장을 활성화시켜 적정 가격을 형성하게 할 생각은 왜 안하는 것일까요. 정말로 나라를 제대로 운영할 의지가 있는지 이제는 의심이 될 정도입니다. 돈은 어떻게든 쥐어짜면 된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일까요? 모든 분야에서 나라의 경제 활력이 점점 사그라드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를 핑계로 나랏돈을 아주 펑펑 쓰고 있는데 정말로 정말로 미래가 없어지는 것 같아 우울합니다. 

 

콜마파마, 허가와 다르게 비만약 만들다…식약처 “출하 중지” 명령

-얼마전에는 메디톡스에서 허가받지 않은 원료를 써 크게 문제가 되었는데요, 이번엔  한국콜마 그룹에서 나왔습니다. 주원료는 아닌 첨가제에서 허가받지 않은 다른 제품을 사용해서 상대적으로(?) 안전성 측면의 우려는 적지만, 문제가 된 제품은 전부 회수 처리되고 있습니다. 메디톡스 사례를 빌어 다른 기업에서 그와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했는데, 또 발생하다니 유감입니다. 한국의 제약/바이오 산업이 주식 시장에서만 중요 산업으로 올라올 것이 아니라 실제로도 한국 경제를 이끌 주요 동력으로 성장하려면 이러한 일들이 재발하면 안될 것입니다. 

 

이재용 “반도체 반도체” 했던 이유…누구도 예상 못한 ‘+2조’

-어제 발표된 삼성의 실적은 어닝 서프라이즈였습니다. 7조원대 영업이익을 전망하는 곳도 있었지만 아무도 8조원대는 생각 못했는데요, 물론 주가 흐름은 호실적을 미리 반영한 듯 어제는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반도체는 예상외로 아주 좋았고, 모바일과 디스플레이의 경우 예상대비 선전했다는 분석입니다. 위기 속에서 삼성전자라는 회사가 얼마나 단단한 체력을 갖고 있는지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3세 경영으로 넘어간 사례 중에서 가장 잘 그룹을 이끌고 있는 오너의 모습이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하반기 전망은 아직도 쉽지 않은 상황인데요 모바일과 디스플레이의 회복을 기대해봅니다. 

 

공적마스크 구매 제한 끝…코로나 한창인데 살 수 있을까

-마스크 공급이 크게 늘면서 이제는 마스크 구매에 대한 부담이 확 줄었습니다. 공적마스크 제도는 11일 종료되는데요, 제도 종료 이전 재고 소진 차원에서 수량 제한 없이 마스크를 살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공적마스크 제도가 종료되면 마스크 가격은 이제 시장 상황에 맞춰 형성될텐데요, 과연 마스크 가격이 오를지 아니면 공급이 넘쳐 가격이 내릴지 잘 예측이 안됩니다. 

 

인류학논문이 왜 거기서 나와? 주식방 화제의 논문 김수현씨

-개인투자자들이 크게 늘어나자 관련 석사 논문까지 주목받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인류학과 석사 졸업 논문 중 개인투자자들에 대한 이야기가 있었는데, 새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의 투자 모습과 심리, 연령대별 투자를 대하는 생각 등이 사실적으로 담겨 있는 것 같습니다. 공감할 수 있는 부분도 많을 것 같은데요 논문 링크가 돌고 있다고 하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한번 쯤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