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3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 2020.07.03

 

LG화학, 올해 전세계 전기차 배터리 공급량 ‘글로벌 1위’

-LG화학의 약진이 눈에 띕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전체 시장은 줄어들었음에도 한국 기업들의 배터리 공급량은 전년동기대비 크게 증가했습니다. 반면, 중국과 일본 기업들은 상당히 하락했는데요, 위기 속에서 올라가는 기업과 내려가는 기업이 나타난 것 같습니다. 아직은 LG화학도 배터리 쪽에 이익을 못 내고 있는데요, 업황에 따라 BEP 달성 시점에는 변동이 있는 것 같습니다. 4분기쯤 흑자전환을 예상하는 것 같은데 탑라인의 성장은 아주 순조롭습니다. 

 

“땡큐 애플” LGD,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공급망’ 합류

-LGD가 차세대 아이패드프로의 패널 공급사로 선정되었습니다. LCD 패널을 샤프와 함께 공급합니다. LGD는 LCD의 침체와 모버일 시장의 침체, 특히 캡티브인 LG전자의 스마트폰 부진으로 인해 주가도 회사의 실적도 최근 몇년 동안 지지부진 합니다. 중소형 OLED의 신형 아이폰으로의 패널 공급도 개시했는데요 다시 약진하는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2중, 3중 중계기 설치 규제…5G 투자 동력 상실 우려

-지나친 행정이 현실 경제를 잡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5G 시장에서도 지나친 규제가 시장의 확대를 막고 있습니다. 5G 경제를 밀면서, 5G 중계기 설치를 어렵게 하면 어떻게 5G가 확산될 수 있을까요. 전자파의 안정성 문제가 큰 이유로 제기되고 있는데, 전자파가 걱정되어 5G를 드문드문 설치한다면 5G를 도입하지 않는게 낫습니다. 기껏 5G폰으로 바꿨는데 음영지역이 더 많으면 비싼 요금을 낼 필요가 없으니까요. 정부와 업계간 이야기가 잘 되어서 과도한 규제는 지양해주면 좋겠습니다.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6월의 좋은 경제지표가 의미없는 이유

-미국의 코로나 확산세는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코로나로 유발된 여러 정치적인 문제가 코로나 재확산의 불씨가 되는 것 같습니다. 공화당 지지자는 마스크를 쓰지 않고, 민주당 지지자는 적극적으로 마스크를 쓰고 경제를 봉쇄하는 흐름이 나타나는데요,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 앞에서도 이러한 이념 갈등이 발생한다는 것이 안타깝기도 합니다. 일부 주에서는 다시 경제 봉쇄가 나타나면서 경기 침체 우려가 올라오고 있는데요, 코로나는 쉽게 끝날 것 같지 않습니다.

 

‘오늘 사는게 제일 싼 샤넬’에 투자해볼까

-명품 기업에 투자하고 싶을 땐, 명품 ETF를 찾아보는 것도 한 방법일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명품에 대한 소비는 계속 늘어나는데요, 지속적인 가격 인상이 이뤄지는 업종이고 가격을 인상한다 해서 소비가 줄어드는 업종도 아니다 보니 ‘투자’ 관점에서도 매력이 있습니다. 해당 ETF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상장된 명품업종ETF인데요, 개인적으로도 관심이 가는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