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15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0.06.15

 

애플, 아이폰12 부품 주문량 20% 확대…역대급 흥행 노린다

-잡스 이후 혁신이 없어졌다는 평을 많이 듣고 있지만, 잡스 이후 출시된 아이폰도 흥행에 성공한 경우가 더 많습니다. 아이폰12의 디자인은 전작들과 크게 달라지진 않을 것 같은데요, 코로나19 영향에도 불구하고 부품 주문량을 20% 확대하며 흥행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애플로 부품을 공급하는 국내 기업들의 투자에 있어 참고해보면 좋겠습니다. 

 

또 양성, 음성 뒤바뀌어…검사 신뢰 금간다

-하루에 수천명씩 빠르게 검사를 해야 하는 검사 기관의 피로도 누적은 이해가 갑니다면, 최근 검사 결과가 번복되는 일이 종종 발생하고 있어 검사 기관에 대한 점점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코로나 확진이냐 비확진이냐에 따라 파생되는 결과가 너무나도 극명히 다르기 때문에 검사 결과가 번복되는 일은 최대한 발생하지 않아야 합니다. 검사기관과 검체를 체취하는 의료진들의 피로와 과중한 업무는 이해하지만 앞으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좀 더 주의를 기울여주면 좋겠습니다. 

 

“가방 사게? 카톡에서 검색해봐”…카톡에 검색광고 생긴다

네이버, 핵심수익원 ‘쇼핑검색광고’ 대폭 확대

-네이버와 카카오 모두 ‘광고’를 강화합니다. 카카오는 #검색에서 네이버와 같은 검색광고를 도입하고, 네이버는 검색광고의 갯수를 늘립니다. 마구잡이로 뜨는 광고보다야, 내가 검색했을 때 관련 광고가 나오는 것이 더 낫다고 보는데요, 점점 양대 포털이 광고판이 되어가는 느낌이지만 또 막상 도입되고 나서도 이용자들은 또 변화한 모습에 익숙해져 사용할 것 같긴 합니다. 점점 더 광고판이 되어가는데, 특히 ‘상품’에 있어서는 광고가 아닌 제품을 찾기가 어려워집니다. 

 

한 달 일한 알바생에도 퇴직금 주라는 與…자영업자들 “우린 죽으란 거냐”

-한 달 일한 알바생에게까지 퇴직금을 주라는 것은 과합니다. 점점 일자리를 줄이는 정책만 나오는 것 같아 안타깝기까지 합니다. 누구를 위한 정책인지 도통 모르겠습니다. 자영업자도 알바생도 과연 원할까 싶습니다. 알바생은 알바를 구할 기회가 많아야 좋습니다. 최저임금은 오르고 일자리는 줄어듭니다. 한번 알바 자리를 잡은 사람은 쉽게 그만두지 않을테니 고용 시장은 더욱 경직됩니다. 일자리를 ‘늘릴’ 고민을 부디 해주면 좋겠습니다. 

 

“구관이 명관”…장수 PC게임, 모바일로 재도약

-요즘 지하철에서 휴대폰으로 카트라이더를 즐기는 모습을 종종 보았습니다. 모바일 카트가 제법 괜찮나 했는데, 실제로도 인기가 많네요. 과거 대비 PC게임을 모바일로 옮겨왔을 때 사용감이 많이 좋아져 과거 인기가 많았던 PC게임의 모바일 버전이 다수 출시되고 있습니다. 게임사 입장에서는 새로운 IP개발 부담과 흥행 실패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데요, 그렇지만 너무 구작에만 의존하지 않길 바랍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