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8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0.05.28

 

하나투어 “코로나 더는 못버텨”…자회사 무더기 정리

-하나투어가 구조조정에 들어갑니다. 지금 상태로는 정말 버티기 어려울텐데요 비여행, 적자 자회사를 줄여 몸집을 가볍게 한다는 방침입니다. 코로나19로 여행업계가 많이 정리될 것 같은데요, 완전히 정상화되기까지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습니다. 올해 해외 여행은 끝났는데, 과연 내년엔 갈 수 있을까요? 

 

현대백화점, SK바이오랜드 인수 추진

-SK바이오렌드의 최근 주가 흐름이 설명되는 기사인 것 같습니다. 인수가 성사되면 SK바이오랜드가 아닌, 현대바이오랜드가 되겠네요. SK계열로 편입된지도 오래되지 않았는데, 다시 그룹사가 바뀝니다. 현대백화점에서 바이오랜드 정도의 회사를 인수하는 것을 보니 화장품 사업에 상당한 드라이브를 거는 것 같은데요, 바이오랜드 입장에서도 나쁘지 않은 상황으로 보여집니다. 

 

“갤S20 판매 부진에 재고 쌓여”…삼성, 대만 부품업체에 납품 중단 요구

-갤럭시S20 시리즈의 판매가 상당히 부진합니다. 재고조정에 들어간 것 같은데요, 갤S의 판매부진에 따라 관련 부품사들도 영향을 받겠습니다. 얼마 전 삼성디지털플라자에 가보았더니 갤럭시 제품에 대해 공시지원금 외에 추가로 20만원을 기기값에서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었습니다. 제품력 자체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지만 코로나19 영향이 사실은 가장 컸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하반기 노트 신작에 대해서는 코로나19 영향을 완전히 배제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5G로 바꿨더니 통화 끊긴다” 고객 민원에 130만원 보상한 KT

-5G망이 안정적이지 않습니다. 아직 통화 품질에서의 불편함은 겪어보지 않았으나, 데이터 통신은 느립니다. 실내에서의 경우 4G와 5G를 왔다갔다 하는 것인지 중간 중간 ‘로딩’ 구간이 자꾸 발생하다 보니 4G를 사용할 때보다 훨씬 느리게 느껴집니다. 아예 데이터를 끄고 와이파이로 연결하는 것이 더 빠를 정도인데요 통신3사 이용객 모두 겪고 있는 불편함인 것 같습니다. 통신 3사는 5G 시장을 키워가기 전에 망 관리와 망 투자부터 좀 잘 해야할 것입니다. 

 

호텔 빈 방 줄고 주택거래 회복…”美 경제가 꿈틀댄다”

-미국은 코로나를 묻고 경기 회복에 중점을 두는 모습입니다. 봉쇄 해제 며칠 만에 확진자가 폭등했다는 뉴스도 나오곤 하는데, 이제는 코로나와는 무관하게 경제를 돌리는 느낌입니다. 코로나 대유행이 더 크게 발발하지 않는다면 경기회복 반등폭은 가파를텐데요, 그렇지 않다면 상당히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우리 증시도 크게 빠지지 않고, 조금씩 조금씩 돌아가며 오르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낙관적인 전망과 만약을 대비하는 모습이 같이 나타나는 느낌입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