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0.05.19
공인인증서 21년 만에 역사속으로…20일 본회의서 처리될 듯
-도입 이후 계속 논란이 많았던 공인인증서의 폐지가 코 앞으로 왔습니다. 2015년 의무 사용이 폐지되었음에도 여전히 공인인증서가 중요 보안/인증 매체로 쓰였는데요, 이번에 폐지가 결정되면 점진적으로 다른 수단으로 대체되겠습니다. 해당 시장에서의 주도권을 잡기위한 업체들간의 여러 전략이 나올 것 같기도 한데요 공인인증서 폐지 후 우리 생활에선 어떤 변화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미 바이오 기업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서 항체 형성”
-어제 미국 바이오 기업 모더나가 코로나19 백신 임상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받아내면서 해외 증시가 가파르게 올랐습니다. 45명의 사람에게서 항체를 발견했고 곧 시험 대상자를 600명까지 늘릴 예정이며 7월 경에는 3단계로의 진입을 목표로 한다는 기사가 보도되었습니다. 영문 기사에 따르면 모든 과정이 성공적이었을 때 올해 말에서 내년 초에는 치료제가 나올 것이라는데요, 치료제가 있고 없고에서 오는 심리적인 안정감이 어마어마합니다. 부디 치료제가 잘 개발되어 코로나 이전의 생활로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내리막 시작된 국내 PC 시장…”완제품도 조립품도 안 팔린다”
-학생들이 PC방에 안 가면서 PC 수요가 뚝 떨어졌습니다. 온라인 개학의 수혜가 반짝 있었지만 해당 수요가 안정화되고 주요 수요처였던 PC방 수요가 급감하면서 데스크톱과 조립PC, 노트북 등의 판매가 크게 줄었습니다. PC방 수요는 예년 대비 10% 수준에 불과하다고 하는데요, 2분기 PC업계는 찬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PC수요가 떨어지면 관련 부품 수요도 급감할 텐데요 2분기 실적 전망에 참고해야겠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인수 무기한 연기 – 정몽규 ‘비상의 꿈’ 끝내 포기하나
-HDC현대산업개발이 결국 아시아나의 인수를 무기한으로 연기했습니다. 아시아나는 지금 거의 돈먹는 하마 수준인데요 HDC현산이 인수하자마자 인수대금이 거의 전부 차입금 상환에 쓰일 정도입니다. 진지하게 딜을 물리는 것도 고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시아나의 운행률이 예년 수준까지 언제쯤 올라올까요? 백신이 나온다면 내년에는 정상화될 수 있을지, 그 사이 회사는 버틸 체력이 남아 있는지 우려됩니다.
-일단 아직 금액이 책정되지 않았습니다. 네이버페이의 포인트적립률 상향이 가장 기본적인 메리트인데, 네이버 쇼핑을 잘 이용하던 사람에겐 좋을 것이고, 그렇지 않은 사람에겐 포인트 적립을 위해 네이버 내에서 쇼핑할 수 밖에 없는 영향을 줄 것 같습니다. 월 20만원을 결제하면 1만원의 포인트 적립이 됩니다. 월 멤버십 비용이 1만원이라면 일단 월 20만원을 결제해야 본전입니다. 물론 3천원 상당의 다른 콘텐츠 혜택도 주긴 하지만, 콘텐츠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3천원은 쓰이지 않았을 돈이기도 합니다. 이용자 입장에서는 나의 구매 패턴을 고민하여 네이버 유료서비스 가입 여부를 판단해야겠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